파세코 창문형 에어컨의 전면 디스플레이에 다음과 같은 오류코드가 뜬다면, 해당 조치 후 서비스센터에 문의하여 as 필요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아래의 오류코드는 창문형 에어컨 1세대 정속형인 PWA-2200W, 2세대 인버터인 PWA-3200W(WE,WH,WN)에 해당한다. 참고로 파세코 에어컨 제품별로 뜨는 오류코드에 약간의 차이가 있어서, 다른 제품은 제품설명서를 확인하는 것이 정확하다.
오류코드
df
자동제상모드 표시: 열교환기의 센서가 영하로 감지되었을 때를 의미한다. 압축기의 지속적인 운전으로 열교환기의 온도가 떨어질 때 발생한다.
✔ 겨울철인데 전원이 연결되어 있는지 ▶ 전원 코드 분리
✔ 컴프레셔가 작동하는지 확인해볼 것 ▶ 서비스센터에 문의하기
E1
열교환기 센서의 이상온도 감지
✔ 필터 내측에 위치한 센서 이상 현상이 있는지 확인
▶ 서비스센터 문의
E2
실내온도 센서의 이상온도 감지
✔ 실내 온도 확인
▶ 서비스센터 문의
OP(E3)
에어컨 배기구 주위에 이상온도(고온) 감지
✔ 제품 후면의 창문이 열려있는지, 에어컨 배출구가 막혀있는지 확인
▶ 창문을 열고 에어컨 배출구 주위 온도를 낮춰주어야 한다.
E4
제품 정면에 바람이 안나오거나 이상할 때
✔ 정면 팬은 돌고 있는지 확인
▶ 전원을 끄고 3분 뒤 다시 작동시켜보고, 안되면 서비스센터 문의하기
E5
제품 후면에 바람이 안나오거나 이상할 때
✔ 후면 팬은 돌고 있는지 확인
▶ 전원을 끄고 3분 뒤 다시 작동시켜보고, 안되면 서비스센터 문의하기
E6, E7
제품이 작동하지 않을 때 (인버터 모델 해당)
▶ 전원을 끄고 3분 뒤 다시 작동시켜보고, 안되면 서비스센터 문의하기
E8
제품 정면의 바람이 시원하지 않을 때
✔ 운전 모드가 송풍으로 되어있는지, 설정온도가 실내온도보다 높은지 확인
▶ 설정 상태를 확인해보고 다시 작동시켜보자. 그래도 냉풍이 안나오면 서비스센터에 문의하기
참고사항
참고로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제품 보증 기간은 2년, 부품 보유 기간은 8년이다. 정상 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로 고장이 발생하는 경우, 보증기간 이내에는 제품교환 및 무상수리가 가능하지만 이후에는 유상수리가 이루어진다.
특히 E5, E8, dF 오류코드 발생 시, 이 경우는 빠른 시간 내에 수리가 어려워 서비스센터에 반품하여 수리를 받아야 하는데, 보증기간 이내라면 무상으로 최신 제품으로 교환해주거나, 차액을 지불하고 상위 모델 제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고 한다.
(교체 해당 모델: PWA-2100, 2200, 2250, 3200, 3250, 3300)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파세코 공식홈에서 as 접수를 통해 확인해보는 게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