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즈4] 북적북적 다세대 주택 확장팩 후기 + 플레이 일지 2

반응형

심즈 세상 속 본격 세입자로 살아보기 시작🏠 세입자로 들어온 첫 집은 야시장이 가까운 모렌송 지역의 별 2개짜리 타카 소이 부지다.

✔ 1편은 여기에

✔ 모든 사진은 한번 누르거나 확대해서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입자 계약서

세입자계약서보기세입자계약서보기
세입자 계약 조건 보기

부지의 계약 조건은 휴대폰 - 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루 임대료와 남은 임대 기간, 세대 평점과 세대 규정, 집주인에 대한 정보가 자세히 나와 있고, 우편함에서 퇴거 통보할 수 있다.

처음엔 잘못 보고 세대 규정에 다 금지라는 줄 알고, 누가 별 2개짜리 집 아니랄까봐.. 했는데 이제 보니 비활성 규정이었네😅 소음 금지의 경우는 오후 10시~아침 6시까지 TV, 오디오도 틀면 안된다. 소음 잦은 아파트 부지에 필요한 규정!

각종 유지보수 이벤트

집주인검사중
집주인 검사 요청중

집에 있다 보면 유지 보수 이벤트가 수시로 터지는데, 집주인에게 방문 요청해서 세대별 가구 중 고장난 걸 검사요청 하면 점검하고 수리해준다. 또 관리가 잘되는 임대주택은 집주인이 수시로 오기도 하는데...

이 집은 너~무 자주 오는게 단점😥 살면서 집주인은 별로 안봐야 하는것 아니냐며.. 2층에 살아서 그런지 거의 제집 드나들듯 와서 귀찮기도 했다. 염탐하다가 걸려서 적 수준까지 갔는데 덕분에 빨리 회복함ㅋㅋㅋ

바퀴벌레
으 바퀴벌레..

없는 돈 털어서 야금야금 전세집 꾸미기 하고 있는데 난데없는 해충 침입 이벤트ㅋㅋ.. 바닥 곳곳에 바퀴벌레 기어다니는데 참고로 훈증장치는 750 시몰레온이나 했다💲 잔고 250의 이 아이는 갑자기 가난 챌린지를 시작한 듯..

해충침입이벤트
자체 해결하고 돈 받음

집주인 불렀는데 해결을 안하길래 그냥 밟아 죽였더니 잘 처리 했다며 보상금으로 64 시몰레온을 받았다.. 그냥 돈 안 받고 안 하고 싶은데요😂😂..

이 외에도 두꺼비집이 다 내려가 전자제품들이 다 고장나는 정전이나, 하수도가 막히기도 해서 변기나 샤워기가 다 고장나는 이벤트도 발생한다. 임대주택 살려면 집주인이든 세입자든 손재주 기술 절대적으로 필수⭐⭐⭐

 

초기 중년의 위기

초기중년의위기지루함무드렛
벌레에 충격 많이 받았구나..

다이애나가 해충에 충격을 많이 받았던건지 ㅋㅋㅋㅋ 갑자기 찾아온 초기 중년의 위기. 플레이하면서 처음 봤다😂

갑자기연기중년의위기알림패널
갑자기?ㅋㅋㅋㅋ..

뭔가 갱년기스러운 느낌..?😢 중년의 위기를 겪으면 수시로 '인생에 대해 깊이 생각하기'가 뜨면서 이전에 없던 호불호 성향이 추가되는데.. 갑자기 연기가 하고 싶고, 친구도 만들어 달랜다 ㅋㅋ

연예인으로이직하기
연기자로 이직하기

원하는 걸 안 시켜주면 계속 긴장하고 우울하고 멍한 상태여서 도무지 플레이가 되지 않는다. 결국 수리공 때려치고 엑스트라로 이직🎥 부지 로딩 귀찮아서 스타팩 이후로 따라가기 잘 안했었는데, 돈이 없는 관계로 참 오랜만에 따라다녔다😇

야시장 방문하기

야시장밤의풍경
야시장 입구!

모렌송 지역의 야시장이 있는 곳. 하도 우울해해서 왔다ㅋㅋㅋ 토마랑 지식의 샘 야망 달성이나 해야지! 야시장답게 상점, 식당들도 오후 6시부터 새벽 2시까지 오픈한다.

모렌송밤의풍경1야시장밤의풍경2
야시장답게 밤이 더 예쁜 풍경

지나가는 저 배는 호이안의 소원배 보다는 작은 유람선 느낌? 배경일 뿐, 심이 타거나 상호작용 할 수가 없어 아쉬웠다. 안되면 놀이공원 기구 타듯이 선착장이라도 만들어서 기분이라도 나게 해주지ㅋㅋ 여기서 1차 실망..

알록달록예쁜야시장
알록달록 예쁜 야시장

야시장에는 자세히 보면 식당 두곳, 물건과 옷을 파는 상점, 물고기 수산시장, 그리고 건너편의 음료/디저트 파는 식당 이렇게 총 5군데가 있다.

가판대
그냥 배경이라 아쉬웠던 가판대들

처음엔 보이는 배경의 상점들이 다 오픈하는 줄 알았다가 생각보다 적어서 2차로 살짝 실망했었다. 그런데 후기 쓰면서 보니 다른 팩들과 비교하면 5군데는 괜찮은 것 같기도 하고..?

추가된음식베트남음식태국음식
야시장에서 주문 가능한 음식들

내가 좋아하는 반 쎄오!!!! 말레이시아 사테이도 있고, 필리핀의 할로할로, 비빙카, 타이 밀크티, 베트남 에그커피, 사탕수수 주스 등도 있다. 이 외에도 동남아 음식들 대거 등장 ㅋㅋㅋ
달걀커피
레시피는 일일이 먹어보지 않아도 기본으로 다 추가되어 있어 집에서도 만들어 볼 수 있다. 다세대 주택팩 예약구매 보상이었던 스트리트 푸드 컨텐츠에 그릴카트가 있어서 이걸로만 만든다는 줄 알았는데, 일반 그릴로도 다 만들 수 있는 듯.

물고기수산시장
물고기 수산시장

상인도 없는 물고기 시장 보고 다시 실망.. 그날 잡은 신선한 물고기를 살 수 있다는데 유령 상점이야 뭐야 ㅋㅋㅋ.. 차라리 키오스크가 있다면 이해하겠다. 이러다 나중에 키오스크도 나오는거 아니야..?😅

반응형

모렌송 지역 둘러보기

모렌송지역둘러보기
국립공원 조술 타만 보타니 앞

말 나온김에 둘러보는 모렌송 지역 곳곳의 스샷이다. 마을 전체적으로 연꽃 조명과 분수대, 식물 등이 많이 보이고 너무 예쁜 해변가 마을이다.

구슬치기사방치기
놀이터

중간에 공원에서 구슬치기와 사방치기를 할 수 있다! 구슬치기는 only 어린이 심만, 사방치기는 어른 심도 즐길 수 있다.

사원
도심 속 사원

사원도 있는데 역시 여기도 직접 들어가거나 하는 모션은 없고, 방문하면 무드렛이 생기는 정도?

연꽃조명용분수대
그래도 예쁜 야경

야시장 주변에 연꽃 조명 중심으로 한 광장 느낌?의 배경이 있고, 공원 근처에 용을 조각한 것 같은 분수대도 보인다. 요거 건축 아이템에서 못본 것 같은데, 치트 써야 볼 수 있는 마을 아이템인듯.

공중화장실
야시장 공중화장실

심들이 용변이 마려우면 집으로 가길래 야시장은 공중화장실이 따로 없는 줄 알았는데ㅋㅋㅋ 알고보니 야시장 뒤편에 있다. 시시콜콜한 마을 구경하기👀

 

마을의 아이 심 찾기

마을의아이심찾기
마을의 아이 심을 아세요?

토마랑 지식의 샘 야망 이정표를 달성하려면 '마을의 아이' 특성을 가진 심을 찾아야 한다. 곳곳을 다녀보면서 마을의 아이 심 찾기 시작ㅋㅋㅋ

현지인들과인사
현지인들 불러다가 냅다 인사하기

토마랑식 인사는 두 손을 모아 합장하는 이런 식이다. 마을의 아이 심 찾으려고 길가던 심 다 불러세웠는데 찾기 쉽지 않네..?

야시장에서마을의아이심찾기
야시장에서도 애타게 찾아보는 마을의 아이

마을의 아이니까 야시장에 있지 않을까.. 하고 찾아봤는데 여기도 없었다. 내가 이렇게 운이 없다니 ㅋㅋㅋ 이땐 야망 포인트도 별로 없어서 예리한 관찰력이 없어 더더욱 특성 파악하기 어려웠다.

토마랑진실토마랑진실2
토마랑 진실

대화하는 김에 들어보는 가십 - 토마랑 진실 얘기들. 토마랑의 역사적인 이야기나 동네 현지인들의 시시콜콜한 얘기를 알 수 있다. 친밀도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기도 하는 듯.

마을의아이분마닌
찾았다 마을의 아이!

결국 나중에 코사파 지역으로 이사 가서 만나게 된 마을의 아이 닌ㅋㅋ 같은 특성을 가지고 있어 그런지 놀라운 상성을 보여준다. 보자마자 짱친 됨.. 의외로 내게 난이도가 있던 마을의 아이 찾기👀

참고로 마을의 아이 특성 갖고 플레이하기 힘든 것 같다. 하루라도 토마랑 문화 안즐기면 겉도는 중이라며 창피하고 우울함 무드렛 폭발함.. 술라니 섬의 아이 특성보다 더 심한 듯ㅋㅋㅋ

임대주택 이사 나가기

가구바꾸기
가구 바꾸기

근근히 번 돈으로 야금야금 가구를 바꿨다! 전화해서 집주인에게 방문&교체 요청을 누르면 집주인이 가구를 바꿔주는 것 같은데, 집주인 시점으로 건축모드에 들어가야 해서 그런지 로딩이 또 필요해서 그냥 내돈내산😢..

화변기
화변기는 처음이지?

쪼그려 앉아 화변기 사용하는 다이애나. 심즈에서 화변기 보는거 처음인듯 ㅋㅋㅋㅋㅋ 화변기 종류는 뭐 하나 빠지지 않는 블랜드코 사와 피시즈 플럼, 이렇게 2개가 있다.

정말이지 웃픈 건... 화변기 덕분에 무려 근력 운동했다며 활기참 무드렛이 뜬다(!) 활동적인 심들 화변기 필수😂😂
재래식변기

별2개임대주택
해충 해결 안하고 수다 떠는 집주인..

바퀴벌레 잡아달라고 불렀는데 수다만 떨길래, 임대용 주거지 - 임대주택 불평하기 해주고 이사 나가기로 결심했다😡

물론 불평한다고 당장 달라지는건 딱히 없었지만, 계약서에 유지보수 불만족으로 떠 있고 세대 평점을 내려가게 할 수 있으니까!

청구서유예기간
세입자 유예 기간

임대료와 공과금이 함께 나오는 청구서. 임대료+공과금을 같이 낼 수도 있고 따로 낼 수도 있는 걸로 보아 뭔가 떼먹을 수도 있나 싶다!

세입자 계약서에 있는 임대기간 내에 이사 나가면 일종의 위약금을 물어야 하니, 임대 기간이 끝난 후 하루동안 세입자 유예 기간이 주어지는데 이때 이사를 해야 한다! 이사 안 나가면 자동으로 연장된다. (이거슨 묵시적 갱신..😂)

 

별 2개짜리 임대주택 후기(?)

✔ 처음 임대 계약한 일주일 동안 해충 발생, 하수도 막힘, 정전까지 됐다(...) 현실이었으면 이거 계약해지 감 아니냐며..

집주인이 생각보다 자주 방문해서 귀찮았는데 이상하게 유지보수 이벤트는 더 자주 발생했던 것 같다. 역시 2별짜리 였던건가? 돈 모으면 바로 탈출하자

✔ 그래도 야시장이 가까워 좋았다. 음식도 많이 추가 되어 좋았고, 토마랑 마을에 처음 묵어본다면 뭔가 북적거리고 사람들 많은 모렌송 지역으로 입문하기 추천!

토마랑 마을 배경은 정말 예쁜데, 모렌송 지역은 배경인 곳이 너무 많아 아쉽기도 했다. 심즈3 이집트 여행지였나? 오토바이?가 있었던 것 같은데, 여기도 툭툭이나 오토바이라도 현실화 시켜줄수도 있지 않았나.. 자전거 타고 다녀야지 뭐🚲

엑스트라로 열일하는 다이애나

얼른 유명해지고 돈 많이 벌자💲_💲 다음 집은 코사파 지역의 별 3개짜리 임대주택으로 갑니다🏠
다세대팩 건축템 인테리어 베트남 태국 느낌 여행지

🌼관련된 글
🔽3편

 

[심즈4] 북적북적 다세대 주택 확장팩 후기 + 플레이 일지 3

이번에는 별 4개짜리 임대주택 살이 도전! 사실은 코사파 지역에서 야망 이정표 달성할 겸 겸사겸사 이사 다니는 중이다. 생각보다 어려웠던 마을의 아이 심 찾기와 마지막 거 하나 빼고는 달성

foggy.tistory.com

 

 

[심즈4] 북적북적 다세대 주택 확장팩 후기 + 플레이 일지 1

이제야 플레이하고 있는 다세대 주택 확팩..! 현실 집 문제를 겪으며 굉장히 심란하다 못해 다음엔 세입자가 아니라 집주인이 되리라 하는 욕망이 불쑥 불쑥 들었는데 ㅋㅋㅋㅋ EA는 또 어떻게

foggy.tistory.com

▶ 그 외 심즈 확장팩 후기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