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창고 스페셜티 원두 '르완다 부산제' 원두 후기:)

반응형

여전히 추운 날씨지만 오늘은 아이스 드립커퓌🧊

오늘의 커피는 커피창고 스페셜티 원두 '르완다 부산제'로 드립했어요:D

 

르완다 원두는 처음 접해봤는데요.

'부산제'라는 이름이 뭔가 신기했는데 르완다 지역 이름이라네요!

스페셜티 등급답게 개봉하자마자 향미가 장난이 아니었어요🤩

 

✔ 커핑노트 꿀, 사과, 천도복숭아, 달고나

✔ 테이스트맵 신맛(4), 쓴맛(2.5), 단맛(4), 바디(3.5), 향미(4)

✔ 로스팅포인트 city

✔ 추천 추출법 핸드드립 & 모카포트

 

클레버 드리퍼로 원두량 20g 정도 맞춰서 아이스 드립했구,

산미가 너무 강할까봐 살짝 걱정됐는데 

새콤한 산미가 아니라 적당한 단맛이 같이 어우러져

밸런스 좋은 산미가 느껴져서 좋았어요!

커핑노트엔 사과, 복숭아도 있었는데 저는 왠지 오렌지 느낌이..?

끝맛도 깔끔해서 오후에 마시기 딱 좋은 원두인 것 같구,

개인적으론 아이스로 드립해서 먹은게 더 좋았어요.

 

여담이지만 추천 추출법에 모카포트가 있길래

오랜만에 모카포트로도 도전해보았었는데..

너무 추출시간이 길어져 쓴맛이 많이 올라와서 실패했어요-_ㅠ

사진 찍은게 아까워서 몇장 올리기..

분쇄도를 좀더 굵게 해서 다시 도전해봐야겠어요.

모카포트로 추출해 설탕도 한 스푼 넣어주기★★★

 

✅ 겨울에 어울리는 스페셜티 원두예요!

 밸런스 좋은 산미를 선호한다면 강력 추천합니당👍

얼죽아 & 핸드드립 좋아하시는 분들께도 추천 추천 !

 

커피창고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할인 이벤트 중이니 구매에 참고하세요◡̈💗

https://www.coffeecg.com/

 

홈카페의 시작, 커피창고

매일이 행복한 나만의 원두커피

www.coffeecg.com

 

커피창고 서포터즈 5기✏

instagram @my_maytime

blog 안개낀 아침의 데이트:)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