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즈4] 겨울이야기 확장팩 출시 + 플레이 일지 2

반응형

이전 글 제목에 '겨울이야기 확장팩 출시'로 쓴다는게 그만 일본팩으로 써버렸다... 자연스러웠다 orz

핫픽스 전까진 안하려고 하다가 유혹을 이기지 못하고 오디오 비활성화하고 cc템은 못 버리고 다시 플레이를 재개!

 

*11/17 안정성 개선 업데이트 이전 플레이 일지입니다*

 

연습용 암벽을 찾았다! 유키마츠 지역 관광 안내판 근처 (초보자용 슬로프 근처)에 있었다. 가까운 곳에 있었는데 주구장창 코모레비산 관광 야망 달성한다고 등산만 시키다가 튕겨서 몰랐다..

 

암벽을 누르면 연습할 수 있고, 그 전에 컴퓨터로 미리 암벽 등반장비를 구매해놓는게 좋다. 장비를 착용해야 암벽 등반의 성공확률이 올라가고, 정확하진 않지만 장비를 착용하면 심의 레벨보다 한두단계 더 높은 암벽도 등반이 가능해지는 것 같다. 역시 장비빨인건가...!

 

구매한 등반 장비는 심의 가방에서 눌러서 착용할 수 있고, 종종 해제하여 수리도 해주어야 한다! 등반 레벨이 높아질수록 점점 어려운 난이도의 암벽도 시도할 수 있당.

 

여긴 유키마츠 지역의 임대용 주거지. 역시 일본풍의 느낌이 확 난다. 내부는 궁금하지만 일단 패스xD

 

눈축제 중이라 알록달록한 유키마츠 광장. 슬로프에도 야간 조명이 알록달록 예쁘게 들어와있다. 나도 스키장... 가고 싶..

 

눈축제 의상으로 갈아입은 레오와 렌. 서로 사진 찍어주는 중..

축제 때 별미인 오징어구이를 먹을 수 있대서 혹시 레시피 배우나 기대했지만 역시 그런건 없었다:< 아쉽..

 

축제 끝나고 뜨끈한 온천으로 돌아와 휴식하다 보니 생긴 감정: 눈 속에서 보낸 휴가의 추억.

심 프로필에도 보면 상대방의 감정까지 알 수 있도록 뜬당. 신선하군😆

 

또 다시 숲의 정령을 수집하는 레오. 요번엔 바로 성공!

 

명상 걷기 하다 보니 감정적 평온 상태에 도달해 코모레비산 관광 야망 (다시^_ㅠ) 달성! 하자마자 바로 저장을 꾹꾹..

 

코모레비산 관광 야망을 달성하면 '세상 물정에 밝음' 특성을 받을 수 있다. 1) 소셜 이벤트 동안 남들과 더 잘 어울리고, 2) 현지 음식 맛보는걸 좋아하고 3) 시장 가판대에서 할인 요청하기를 이용할 수 있다는데..

 

요렇게 시장 음식 가판대에서 할인 요청하기를 누르면 무려 할인율이 무조건 50%! (원래 흥정 성공 시 할인율 25%)

자신만만함 무드렛 '지역의 별미'도 생긴다. 할인도 받고 맛도 좋고 눈도 오고 한껏 기분 좋아진 레오 ㅋㅋㅋㅋ

 

심을 누르면 '마음 다스리는 걷기'도 생겼다. 저 특성 때문에 생긴건지는 모르겠지만 왠지 '명상 걷기' 같은. 걷다 보면 다시 감정적 평온 상태가 되는 건가 싶다.

 

이제 배도 채우고 코모레비산에서 채울 수 있는 다른 야망 '익스트림 스포츠 애호가'도 달성하러 고고. 스노보드를 계속 타다 보니 실외 활동형 라이프스타일이 해제됐다.

 

라이프스타일이 해제되면 해당 행동을 했을 때 무드렛이 생겨난다. 반대로 오랫동안 하지 않으면 부정적인 무드렛이 생기는 듯.

 

스노보드 레벨이 올라가자 이제 '스키 조롱하기'도 가능하다고... 스노보드 부심이 강해지나봄ㅋㅋㅋㅋ 기술이 올라갈수록 슬로프에서 고난도 기술을 선보이게 된다.

 

이 정도 슬로프면 거의 목숨 걸고 해야하는 거 아니냐고...

 

내려오다가 또 넘어짐 ㅋㅋㅋㅋㅋ.. 스노보드는 여기까지 타는 걸로😪

 

코모레비산에 왔으니 코모레비산 정상은 올라봐야지! 정상에 오르려면 등산팟(?)을 모아야한다.. 소셜 이벤트에서 산행 이벤트 클릭! (그 전에 치료약, 퇴치제 + 암벽 등반 기술도 어느정도 올려두어야 연속해서 도전할 수 있다)

 

등반대 리더가 되어 대원들을 모집하면 된다. 대원으로 렌과 현지 심인 카오리를 초대했는데.. 특히 현지 심들의 암벽 등반 기술이 높아서 데려가면 좋은 것 같다. 그러고 보니.. 위의 등반하는 주인공 심이 카오리였나?!

 

파티 할때처럼 등반도 하나씩 달성해가면서 등반하면 실버 이상은 된다. 그런데.. 리더가 몸을 풀고 준비성을 확인하는 동안 대원들은 냅다 암벽으로 뛰어가 등반해버린다💦 대원들은 알아서 등반 잘하니 리더만 잘하면 되는 구조..

 

등반에서 저 등산로 지도 마커 있는 쪽으로 모이게 '여기로 가기 : 함께' 눌러주면 미션 성공. 실버 이상 등급 시 다음 등산로로 진행할 수 있다!

 

1차 등반 성공하니 보상으로 등반 티셔츠(??)를 획득했다. 어떻게 생겼는지 궁금하지만 강종이 무서우니 일단 등반하러!

 

아까보다 확실히 산의 중턱쯤 올라온 걸 확인할 수 있다. 디테일 굳굳 그래픽도 굳👏👏

 

2차 등반할 곳도 1차랑 비슷해보였다. 등반 장비 착용하고 무사히 성공! 점점 어둑어둑해지자 예쁘게 노을진 하늘.

 

갑자기 날씨가 거의 조난 수준... 무셥다ㅠ^ㅠ 1시간 휴식 미션할 겸 레오 에너지도 채울 겸 텐트 치고 노숙하기. 근데 다음으로 이동하니 텐트들을 그대로 놓고 올라와버려서 당황했다. 텐트치면 다시 나와서 가방에 넣어 주어야 한다!

 

2차 등반 성공하고 3차로 올라오니 등반 리더에게 '고급 산악인' 특성이 주어졌다. 극한의 상황에서 생존 확률이 좀더 올라가는 그런 것...!

 

코모레비 정상으로 가는 마지막 3차 등반은 보기만 해도 엄청난 높이. 인데.. 에이스 대원 카오리는 이미 등반해서 올라가버렸고, 리더인 레오는 등반 암벽 조건 검사하러 가고, 렌은 모닥불 옆에서 춤이라니.... 개인 행동 너무 심한 등산팟.

 

미션 때문에 모닥불을 피워놨더니...

불 옆에서 춤추다 댄스 기술 얻는 렌ㅋㅋㅋㅋ

 

두둥.. 레오가 암벽 등반 조건 검사하니 '기술이 낮아서 등반 시도 불가' ... 정상 전 마지막 등반이라 그런지 역시 기술이 더 높아야 했다😥😥 더 올리고 올걸!

 

렌이도 기술 낮아서 등반 시도 불가... 사실 렌이는 등반 기술 레벨이 2라서 여기까지 온 것도 신기했다. 이미 등반 성공한 카오리만 새가 됨🐤 미안하다😢😢

 

등반 이벤트 결국 종료했더니... 렌은 자기 기술도 낮았으면서 등반 실패했다고 슬픔 무드렛 폭발 ㅠㅠㅠ

 

숙소에 돌아와서 같이 전골 요리 먹으면서도 말이 없는 레오와 렌💬

 

아닛 ㅋㅋㅋ 산악 등반 실패했더니 리더였던 레오는 눈치보며 씁쓸함+죄책감에 렌은 원통함+분노에 난리 난리...

 

하.. 근처만 가도 긴장하고 분통이 터진다는 통에 일단 둘을 떼어놓기로 했다 ㅋㅋㅋㅋㅋㅋ


렌이는 아직 코모레비산 관광 야망을 달성하지 못했기 때문에 등산도 시킬겸 겸사겸사 센바마치 지역으로 데리고 왔당. 항상 겨울이던 유키마츠 지역에 반해 센바마치 지역은 따뜻한 여름 날씨. 변덕스럽게 비가 오는 중 🌧

 

비온 뒤 무지개도 뜬당 예쁘다 XD 배경이 참 잘 꾸며져 있는데 플레이할 수 있는 부지는 많지 않아 아쉬웠다. 이럴 때 심즈3의 오픈 월드가 넘 넘 그립다😂..

 

일본 애니라곤 너의 이름과 하울밖에 안봐서 그냥 사당 같은건가 했는데. 다시 보니 티저에서 문제가 됐었던 그 신사?... 인 것 같다. 원래 참배 모션이 있었다지만 이제 그냥 사진 찍고 보기만 한다. 다행..

 

흠.. 새로 생긴 야망들만 한번씩 달성해보고 나선 그냥 원래 있던 마을들에서만 건축하고 플레이할 것 같다. 배경이 예쁜 듯 싶다가도 사당 보이고 신사 보이고 묘지 보일 때마다 어딘가 찝찝한 마음이 ㅠㅠ

 

아무튼 등반도 실패해서 우울한데 등산 나왔더니 비까지 쏟아져서 이래저래 고생 많은 렌. 막상 집 나오니 레오가 그리운지 자꾸 소망에 레오가 떠서 바에 놀러가기로 했당ㅋㅋㅋㅋ

 

공원 옆에 위치한 바. 외관은 카페같지만 이자까야라고 해야 하나...!

 

내부는 이자까야 느낌으로 일본식 장식이 덕지덕지 붙어 있당. 오늘이 무슨 외계인의 밤이라며 동네 외계인들 총집합 중..

 

둘이 만나자마자 또 렌은 리더십 부족이었다며 화가 나고, 레오는 수치스러워서 슬픔 ㅋㅋ 감정 시스템 대다나다...

결국 또 각자 떨어져 등산이나 하는 걸로 ㅋㅋㅋ

 

여기는 유서 깊은 사원(=신사?) 일본은 새해에 신사 가서 소원을 빌던데 요게 아마 그런 것 같다. 소원 빌기를 눌러주면 어쩐지 숲의 정령이 나타나는 듯. (항상은 아님)

 

이번엔 숲의 정령을 눌러서 수집 안하고 소원을 빌었더니 50 시몰레온을 받았다. 고오맙다아ㅏ....🤨

 

이 곳은 등산로가 평화롭고 예쁘게 꾸며져 있당. 일본 느낌으로 벚꽃나무도 여기저기. 햇살도 따뜻하게🌞

 

대나무 숲에서도 숲의 정령 등장! 저 대숲 울타리도 건축할 때 배치할 수 있는 건가..! 치트 쓰면 있으려나 모르겠다.

 

센바마치 지역에도 등산할 수 있는 암벽이 있다. 위치는 대나무숲 근처에..

연습용은 아니라서 등반 레벨은 어느 정도 있어야 하는 듯.

 

등반해서 올라가면 뭔가 비밀의 식물이라도 있을 줄 알았는데. 그냥 주인 없는 정원일 뿐 별거 없어서 실망:( 식물이 있어도 새롭지 않은 뭐 파슬리, 국화, 금어초 그런 것.. 그러고 보니 이번 팩엔 새로운 식물이나 물고기 그런건 없는 것 같다.

 

숲의 정령 수집하려다 우울함 무드렛 생긴 레오는 눈물의 물 주기 시도...!

 

여자친구 렌이 만나면 또 수치스러워질테니 다시 등산 가기 전에 열심히 암벽 등반 연습해서 레벨 올리는 중 ㅋㅋㅋ

 

심들 등산시키는 동안 숲의 정령만 보고 코디마인가.. 그건 못봤는데. 다른 심 등산하는거 보다가 이상한 물체를 발견했다. 이게 코디마인가...? 눌러지진 않아서 확인 못했다.

 

신사 근처 야경은 요런 느낌. 소원 비는 곳이 있어서 그런지 이 근처에서 숲의 정령이 참 잘 나온당.

어두워서 잘 안보이지만 렌이는 등산 중에 반딧불이를 만났다...!

 

뭔가 있나 싶었지만 그냥 평화로운 만남을 가진 걸로...

 

바에서 대화하다가 생긴 썰렁한 농담 무드렛이 한참동안 안없어져서 이것도 버그인가 싶었다.

열심히 명상 걷기 하다 보니 렌이도 코모레비산 관광 야망 달성 성공!

 

렌이는 등반 기술이 낮아 이 지역 암벽은 시도를 못한대서 다시 유키마츠 지역의 암벽에서 연습시켜야 했당. 이렇게 놓고 보니 연습용 암벽에 비해 꽤 높은 것 같다...!

 

다시 좋은 감정을 쌓기 위해(?) 코모레비산 등반 재도전 ㅋㅋㅋ 상행 리프트를 타고 올라가는데 그냥 위로 순간이동하는 수준. 리프트 타는 모션도 나왔으면 좋겠다는 작은 아쉬움도 있지만 뭐 ._. 배경 그래픽은 만족스럽다.

 

등산팟 멤버는 저번과 같이 레오&렌&현지심 카오리. 1차 등반 가뿐하게 성공!

 

계속 암벽등반을 하다보니 아드레날린 추구자 라이프스타일도 해제됐다. 라이프스타일을 보니 숨겨진 것도 많던데 다른 것들도 궁금..

 

다음으로 이동하니 산 중턱부터는 날씨가 안좋다..

 

가다가 눈에 파묻히는 리더 레오.. 2차도 사뿐히 성공하고 3차 등반 고고.

 

저번에 실패하고 렌 볼 때마다 욕 먹은 ★대망의 3차 등반★

 

이렇게도 날씨가 안 좋은데.. 등반에 성공했다ㅋㅋ 근데 렌이는 암벽 등반 레벨이 3인가밖에 안 됐는데 그냥 자기 혼자 등반하고 있어서 이 부분은 약간 버그 같기도.. 대원들은 레벨에 관계없이 무조건 암벽 등반에 성공하는건가 싶다😅

 

으아 앞이 안보여...!

 

등반하고 올라가면 동굴이 하나 있당.

 

동굴에서 탐사도 하고 흔적도 찾고 물도 마시고 쉬어갈 수도 있는 *-_-*.. 뭐 그런 느낌.

 

카오리 주변에 가니 '전설의 존재감' 무드렛이 생겼다. 요건 카오리 때문에 생긴 건가..! 우연히 온천에서 만난 현지심이었는데 알고 보니 암벽 등반 마스터였나...?

 

다음으로 이동하니 코모레비산 정상에 올랐다👏👏 등산가용 비니도 받고 리더는 고급 산악인에 상패까지 보상으로 받았당. 이제 등산 실패했다고 수치스럽진 않겠지...?ㅋㅋㅋ

 

도착하자마자 또 개인플레이 시작하는 등산파티ㅋㅋㅋㅋ 카오리는 갑자기 숙제를 꺼내들었다. 너 청소년이었구나...

 

새벽엔 폭설이었는데 아침엔 날씨가 개어 설산 경치가 꽤 멋지게 보인당🌄

 

(디테일은 살짝 떨어지지만) 어쨌든 보름달도 뜨고ㅋㅋㅋ 한번쯤은 볼만한 듯 멋있당..!

 

등반에 성공하니 둘의 감정도 바뀌었당ㅋㅋㅋ 홀딱 반한 감정😍😍 감정 시스템이 그래도 꽤 디테일해서 좋은 것 같다. 다른 마을에서도 감정이 잘 생기는지는 확인해봐야겠지만. 감정과 라이프스타일이 생긴 업뎃은 아주 바람직하다 :D

 

내친김에 프로포즈-♡ 스샷이 예쁘게 잘됐다. 오전이라 햇살이 더 따뜻하게 비치는 것 같고👏

 

레오나르도가 렌에게 청혼합니다!💍

로맨틱해😆💙 모험가 답게 코모레비산 정상에 올라 프로포즈하는 스토리를 완성해주어 왠지 모를 뿌듯함❤

 

둘은 그렇게 약혼하는 사이..

 

그 시각 같이 올라왔던 카오리는 다른 곳에서 삽질 중(...)

 

같은 공간 다른 느낌이닷 ㅋㅋ 이런데도 암벽 등반이 됐다면 정말 아찔했겠지만 이 곳은 배경이었다.

 

카오리와 레오 사이엔 장엄한 등반에서 생긴 유대감 감정이 생겨났다. 친밀도도 올라갔는지 등반하는 동안 좋은 친구가 되었당😉

 

그러거나 말거나 둘은 이미 자기들만의 세상🥰

 

자꾸 동굴에서 사랑나누기가 떠서 설마 아래쪽 동굴을 다시 돌아가는건가 싶어 눌러봤더니..

 

정상에도 동굴이 하나 있다ㅋㅋㅋ 신나게 뛰어가는 레오와 렌.. 모험가 커플 답게 2세를 여기서 갖는것도 괜찮겠다(...)

 

하트에 폭죽 터지고.. 박쥐도 나오고 난리 난리 ㅋㅋㅋ

 

렌이도 아드레날린 추구자 라이프스타일을 얻었당ㅋㅋㅋ 동굴 속에서 얻은 새로운 무드렛도ㅋㅋ..

산 정상 동굴에서 얻은 2세 이름은 뭘로 지어볼까 생각하는 중에..

 

다시 나오는데 갑자기 여기도 숲의 정령이 나타났다. 나타난 김에 소원이나 빌어볼까 했는데....

...........

 

........

...........

 

어쩜... 이렇게 강종 타이밍이 기가 막히는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ㅠㅜㅠㅠㅠ

등반 실패했었던 처음으로 돌아왔당. 으아😭😭😭 등반 중간 중간에도 세이브해줬어야 했는데에...

 

렌이는 다시 레오에게 분통이 터지는 상태고 잊고 싶은 등반이래 ㅠㅠㅋㅋㅋㅋㅋ 나도 잊고 싶다. 나도 분통이 터진다ㅋㅋㅋ 이놈의 강종 오류..😡😡😡

 

회사 찬가에 춤을 추니 성취감(...?) 내면의 평화(...??) 행복감 (????)

레오는 회사 찬가에 춤을 추며 그저 좋댄다. 프로포즈고 뭐고 다 꿈같이 사라져 버린 ㅋㅋㅋㅋ 플레이할 의욕을 잃은 나는 다시 포기했당.. 업뎃된 이후로도 오류가 생긴다니 나중에 다시 해봐야지이...ㅠ^ㅠ to be continu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