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즈4] 겨울이야기 일본팩 출시 + 플레이 일지 1

반응형

겨울이야기라 쓰여 있지만 일본팩이라고 읽는다(...)

트레일러가 공개되자마자 신사 참배 이슈로 문제됐던 이번 심즈4 겨울이야기(a.k.a. 일본팩) 확장팩이 드디어 출시됐다. 많은 유저들의 항의 끝에 EA 측이 신사 참배 모션 삭제, 욱일기를 연상하게 하는 의상 패턴을 삭제하고 사과해서 다행이지만, 이런 불쾌한 일은 개발 단계에서 알아서 잘 걸러서 내줬으면 좋겠는 바람.

 

어쨌든 새로운 확장팩도 플레이 스타트🤩

 

+ 강종오류 임시해결책은 맨 아래를 참고하세요! +

 

새로운 마을 코모레비산 !

이번 업데이트로 기본 마을들에도 임대용 부지를 따로 두어, 심을 그 마을에 거주하게 할 수도 있고 휴가를 보낼 수도 있게 됐다. 호텔이나 숙소 운영 사업이 가능해진건가..!

 

코모레비산은 총 3가지 지역으로 나뉘어 있다.

맨 위에서부터 유키마츠 / 센바마치 / 와카바 지역.

 

일본 산악 지방을 연상시키는 코모레비산 배경의 마을! 눈으로 덮인 유키마츠 지역에선 스키 슬로프가 있어 스키, 스노보드, 썰매를 타거나 산 정상을 향한 등반 여행을 할 수 있다.

 

약간 애니메이션 배경 같은 일본 감성의 센바마치 지역, 비교적 현대적인 일본 느낌이 나는 와카바 지역이 있다. 또 각 지역마다 휴식을 주는 하이킹이나 친구 및 가족과 계절 축제를 즐기거나 온천욕을 하면서 느긋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설명 출처는 심즈4 공식 홈페이지.

 

코모레비산 : 유키마츠 지역

유키마츠 지역은 왠지 삿포로 느낌!

스키, 보드 등 설원 스포츠를 즐길 수 있고 산행도 할 수 있당.

암벽 등반 초보는 이 지역의 바위벽에서 연습해야 한다고 한 것 같은데.. 강종 오류로 인해 암벽은 아직도 못해봤다(...)

 

+ 암벽 등반은 유키마츠 지역의 안내 표지판 근처 바위벽을 클릭하면 가능합니다 +

 

코모레비산 : 센바마치 지역

센바마치 지역은 일본 애니메이션 속 마을 분위기가 물씬 풍겼다. 키미노 나마에와...? 너의 이름은..

 

코모레비산 : 와카바 지역

와카바는 다른 지역들 보단 조금 더 현대적인 모습의 작은 마을. 마스코트를 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인건가.

이제 강에서 수영도 할 수 있다!

 

 

드디어 추가된 플랫폼 + 다양한 절반벽들.

건축 업데이트는 정말 정말 반갑고 좋았당xD

드디어 내가 짓다 만 도깨비 집터를 완성할 수 있는건가...!

 

새로 추가된 아이템들. 일본풍 아이템들이 대거 업뎃되었는데 원목 템들이 많아서 좋다>_< 예전에 심즈2에선가.. 그때도 휴양지에 일본 타케미즈가 있었는데 가만보면 EA는 꾸준히 일본팩을 내는 것 같다. 좋기도 하고 아쉽기도 한 기분이랄까.

 

그래도 동양풍 템들이 많이 나왔으니, 한옥 cc템들과 함께 본격 한옥 플레이도 즐겨볼 수 있을 것 같다..!

 

이번에 플레이할 심은

판사 직업군 - 수석재판관이 된 레오.

 

레오는 윈즈버그 마을에 아무 것도 없던 mid-nowhere 부지를 사서 무일푼으로 소형주택 집 짓고 성공한 컨셉 ㅋㅋㅋ..

사실 인스타를 보다가 감성 돋는 예쁜 유럽풍 빵집이 있었는데 그걸 캡쳐해뒀다가 비슷하게 지어본 집이었다.

천안에 있다고 했는데 언젠가 실제로 꼭 가보기로😆

 

32칸짜리 초소형주택이지만 있을 건 다 있는 미니멀한 집:)
요번 업뎃된 그림과 목재 선반, 매화 분재도 배치해보고..
주변 조망이 너무 멋진 곳><

플레이를 하다 보니 정원에 수영장까지 딸려 있는 주택이 되었지만... 뒤에 정원은 문을 떼버렸더니 여전히 세금 혜택 많이 받는 32칸짜리 초소형 주택이다. 건축 꼼수랄까..💦

 

레오는 저번 바투 행성의 모험팩 때 저항군 만렙을 찍기도 했다. 

무려 저항군 영웅 출신!

 

그러나 스타워즈 팩은 너무 너무 너무 재미가 없었던 나머지 플레이 일지도 쓰기 싫어서 스샷만 찍어두고 포기했었지..

본격 모험가+여행 만렙으로 만들기 위해 일본 여행도 보내주기로.

모험을 좋아함 특성도 생긴 김에 탐험가 또는 모험가 직업도 생기면 재밌을 것 같다!


새로 추가된 야망: 장소 - 코모레비산 관광

 

코모레비산 관광 달성 보상: 세상 물정에 밝음 특성

 

새로 추가된 야망: 운동 - 익스트림 스포츠 애호가
익스트림 스포츠 애호가 달성 보상 : 생존 본능 특성
새로 회사원 직업이 추가되었다. 직업 계열은 전문가 및 관리자.

사업가 직업군과 비슷해 보였는데.. 저녁의 노래방 회식을 즐긴다는 점이 다른 것인가(...)

실제로 회사원이 되고 나서 무슨 회사 찬가 부르기? 그런 메뉴가 생기기도 했다. 음주가무에 능해지는 듯 ㅋㅋㅋㅋ

궁금하니 회사원으로 이직도 하고.

 

요번 업뎃에 새로 생겨난 라이프스타일 & 감정

숨겨진 라이프스타일들은 심이 특정 행동을 반복해서 할때 잠금해제 알림이 뜬다.

예를 들면 일본여행 가서 조각상에서 사진을 찍었다던가.. 메아리를 불렀을땐가? 하나 해제됐었다.

 

감정은 다른 심과 대화 중에 뜨게 된다.
특성도 두개 새로 생겼다! 모험을 좋아함 + 상식을 존중함(예의바름)
레오 여친을 만들어주기 위해 이번엔 스토리로 심을 추가해봤더니 여러 선택지가 주어져 막 클릭했다. 그 결과 낭만주의자+먹보+물질주의자....
요번 팩에 새로 추가된 여심 헤어들. 생각보다(?) 괜찮아서 놀랐다. 앞머리 뱅 헤어가 가장 괜찮은 듯!
뱅 헤어가 참 잘 어울리는 새 여심👏👏
새로 추가된 기모노와 유카타 (일본 전통의상들)

그 외 옷들로 코디 완료!

여심 오리지널 겨울옷도 많이 없었는데 이번 이름이 겨울이야기인 만큼 겨울옷들이 대거 업뎃된 것 같다.

 

 

 

우왕 정갈해...!
대체로 정갈하고 단아한 느낌의 임대용 주거지!

 

테이블에서 전골 요리를 할 수 있다!

좌식 테이블 (코타츠)도 생겼다고 했는데, 임대용 부지에는 없었다. 여행이 끝나면 돌아가 집에 배치해봐야 알듯..!

 

여행지에서 만난 렌과 사랑에 빠진 레오🧡

 

와카바 지역에서 보면 마스코트 야미짱이 돌아다니고 있다. 마스코트 야미짱도 만나서 셀카를 찍고ㅋㅋㅋ

옆집 대저택도 구경하고 👀

 

대체로 마을 전경이 정갈하고 예쁘다..!
이 곳은 티저에 나왔던 코모레비 역인가..

와카바 지역에 있던 광장 가운데에 마스코트 동상이 있고.

예상대로 기차역은 배경일 뿐 뭔가 조작할 수는 없게 되어있다. 그 앞에 음식 가판대와 자판기들이 있다.

 

일식 음식 가판대😍

도시팩처럼 음식 가판대에서 사먹은 음식 레시피를 배워서 만들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일본 음식은 해당이 안되는가보다 아쉽다 ㅠㅠ 당고도 있고 초밥에 김밥에.. 다양하게 있어서 좋았다! 만들 수 있으면 더 좋았을텐데.

 

새로 추가된 시미 컬렉션(?)

컬렉션에 시미가 있어서 '시미'가 뭔가 했더니...

 

그냥 뽑기 같은 것..

자판기에서 시미 캡슐을 구입해서 열면 얻을 수 있다. 돈 없으면 모을 수 없는 것...orz

 

자판기 물건 걸림 ㅋㅋㅋ

어느 마을이건 자판기가 많이 있어서 차가운 음식, 따뜻한 음식, 시미 캡슐, 잡동사니 등을 구매할 수 있다.

문제는 자판기가 너무 물건이 잘 걸려서 ㅋㅋㅋㅋㅋ 돈을 잘 먹는다는 것.

자판기를 흔들어도 나오지도 않고 깔리기만 해서 죽을 뻔..

물질주의자 특성이 있는 렌이는 한참 동안 부들거렸다. 

 

안내 표지판을 참고해서 이것저것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축제 관련 정보도 얻을 수 있고...!

축제는 매주가 아닌 격주로 열리는 것도 있으니, 그냥 다음 축제 일정을 확인하는 것이 빠르다.

 

유키마츠 지역에서 열리는 눈 축제.
센바비치 지역에서 열리는 빛 축제. 는 아직 못 가봤다... (강종 오류 ㅂㄷㅂㄷ)

컴퓨터 - 쇼핑에서 모험장비, 휴가용품 등을 구입할 수 있다.

핸드폰에서도 할 수 있었던 듯!

 

유키마츠 온천 목욕탕. 진짜 일본 어딘가에 있을법한 온천 같이 생겼다 ㅋㅋ

뭔가 료칸 같은 숙소도 어딘가 있을 것 같은데.. 없으면 만들어야지.

 

온천에 들어가려면 무조건 샤워를 해야하는 현실적인 컨셉.

이제 온천 목욕탕 시설이 생기면서 심들이 수영복을 입고 남녀 구분없이 샤워할 수 있게 됐다.

바디워시 용품까지 완벽히 목욕탕 같은 인테리어...!

 

온천에 들어와 뜨뜻하니 몸 지지는 레오.

꽤 넓어서 여러명이 한번에 들어올 수 있는 것 같다.

 

심들이 들어와서 오래 있다 보면 물이 더러워져 청소해주는 것도 필요하다. 온천 관리인이 상주하면서 관리하는 듯!

 

물론 온천에서 사랑나누기도 가능...

러브 데이라고 렌과 온천 데이트 중인 레오 ㅋㅋㅋ

 

온천에 있던 다른 심을 쫓아내고 사랑나누기를 시전...

 

하트가 뽀글뽀글 올라오더니 갑자기 분수를 이뤄서 너무 웃겼다 ㅋㅋ 그리고 물이 더러워져 열심히 청소해줌..

 

 

 

본격 익스트림 스포츠 도전!

여행 떠나기 전 보드와 스키를 사는걸 깜빡해서.. 온천 목욕탕 - 잡동사니 구매하는 자판기에서 보드와 스키를 샀다.

 

깨알같이 초보자, 하급, 중급, 전문가용, 악마의 슬로프로 난이도가 구분되어 있다.

레벨별 제한이 되어 있고 난이도에 따라 코스도 달라진다.

 

스노보드 / 스키 / 썰매를 선택해서 일회 혹은 연속으로 탈 수 있는데..

 

타자마자 시원하게 엎어지는 레오(...)

보드를 타본 사람으로서 네 마음을 알 것만 같구나..ㅋㅋㅋㅋㅋㅋ

 

이내 타는 듯 하더니...

 

다시 엎어짐 ㅋㅋㅋㅋㅋㅋㅋ

 

엎어지기만 했는데 스노보드 레벨 2 달성!
보드 레벨2 달성하니 그나마 정상적으로 착지했다. 초보자 코스를 수료한건가..!

그러나... 간신히 초보자 코스를 수료하자마자(?) 강제종료되어 다시 리셋됐다 ㅂㄷㅂㄷ

하.. 오류 해결될때까지 수시로 저장 필수★

 

다시 켜서 이번엔 스키를 해보았더니 스키도 시원하게 미끄러지고 ㅋㅋㅋㅋㅋ

 

스키 못타서 슬픈 레오 ㅋㅋㅋㅋㅋㅋ

휴 초보자가 너무 버거운 슬로프라니...

언제 전문가용 슬로프를 갈지 답답 ㅋㅋㅋㅋㅋㅋ

 

스키 못타서 슬픈 마음 온천 와서 달래는 레오.

온천에서는 부정적인 무들렛이 빠르게 내려가는걸 볼 수 있다!

 

야망 달성 시 온천에서 완전한 휴식 버프 받기? 가 있었는데, 자꾸 심이 온천에서 계속 벗어나려고 해서 온천에서 휴식하기를 계속 클릭해줬어야 했다.

 

등산 안내 표지판?을 클릭하면 산행 코스를 선택할 수 있다.

 

유서 깊은 사원 코스..인건가.
이것이 문제의 그 신사참배 였던 건가...?

야망 이정표에 사진 찍기가 있었던 것 같은데.. 설마 원래 야망 이정표엔 참배하는것도 있었던건 아닐까 의심도 됐다._.

삭제했으니 그나마 다행이지만=_=..

 

강풍 대비해 튼튼한 캠핑용 오두막 텐트도 하나 샀다. 안내 표지판에 코모레비 산 날씨 보기가 있는 걸로 봐선, 날씨 안좋을때 산행갔다가 조난 당하면 이 텐트가 필요할 듯 싶었다. 에너지도 생각보다 빠르게 찼던 것 같다!

 

눈 축제 시작!

사실 별건 없었다. 자판기에서 눈 축제 의상 구입해서 입은 것 말곤...

아이들 놀이기구가 얼음으로 만들어져 있어 신기하긴 했다. 오징어구이도 먹을 수 있고!

 

예쁘게 불이 들어온 초보자용 슬로프!
산행을 하다 보니 벌레들이 종종 출현한다. 컴퓨터로 물약 등을 미리 사두는 걸 추천!!

 

산행을 하다 보면 숲의 정령들이 종종 나오기도 하는데..
야망 이정표에도 숲의 정령 수집 or 소원빌기가 있어서 해야 한다.

그런데 산행 중에 숲의 정령을 만나도 무시하고 계속 산행을 가는 통에, 그 사이에 아무리 숲의 정령을 눌러 수집이나 소원빌기를 눌러도 안 먹히고 정령은 사라졌다... 오류인지 원래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황당 ㅠㅠ

 

그렇게 붉은 빛의 숲의 정령도 놓치고...

종류별로 다 한번씩은 놓쳐보고 나서야...

마침 산행이 끝나는 시점에 초록색 숲의 정령이 나타나 운 좋게 수집을 시도할 수 있었다!

 

는 훼이크..

감히 숲의 정령을 수집하려 했다며 분노의 마법이라니...

 

결국 수집은 못했지만 야망 이정표는 해결됐다. 휴 ㅋㅋ

 

마지막 감정적 평온 상태에 이르기 위해 명상 걷기를 계속하다 보니 어느 순간 갑자기 코모레비산 관광 야망 달성 성공!

했...는데....

 

귀신같이 이 시점에 강제종료되어 야망 달성이고 숲의 정령이고 뭐고 다 리셋... 하..

심즈3의 강종 파티가 아른아른 거리면서, 급 의욕 상실했다 :< ㅋㅋㅋㅋ...

 

그래도 강제종료 오류만 아니면... 참 알차고 이것저것 많이 즐길 수 있는 팩이다. 온천에 스키에 스노우보드에.. 무엇보다 원목 소재의 다양한 가구들과 동양풍의 예쁜 템들이 많아서, 주로 심즈를 하면 건축이나 리모델링, 인테리어를 하는 나 같은 유저들에게 아주 아주 유용할 것 같다. 추천 추천(!)

 

반응형

 

강종 오류의 경우 cc템과 모드의 영향도 있겠지만

요번 업뎃으로 인한 강종 이슈가 있음을 인지하고 조만간 핫픽스 업뎃 예정이라고 한다.

EA 측도 오디오를 비활성화하고 플레이하는걸 권장한다고 하니 해봐야겠다. 효과가 있을진 모르겠지만... 참고하시길!

 

심즈4 강종 오류 대처하기

1. 플레이 시 수시로 저장하면서 한다(ㅠㅠ)

2. cc템 or 모드 파일들 넣고 빼면서 문제되는 템 확인

3. 오디오 비활성화하고 플레이 (EA 권장)

4. 핫픽스를 기다림...💦 담주중에 된다는데 얼른 해결됐으면 좋겠당.

 

오디오 비활성화하는 방법

(출처 : Simgurunick)

Origin 오리진 (PC / Mac)
내 게임 목록 
- 심즈4 우클릭 
- 게임 속성 클릭
- 고급 실행 옵션 
- 명령 행에 -nosound 추가하고 저장

STEAM 스팀
라이브러리 
- 심즈4 우클릭 
- 속성
- 고급 실행 옵션
- 텍스트 칸에 -nosound 붙여넣고 확인

PS4 플스
게임 옵션
- 마스터 볼륨 0% 조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