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보경심] 9회 : 역사와 사랑, 그 사이에서..

반응형

보보경심려 원작 중드 중국

잠시 멍 때리다 8황자 일행 만나는 약희.


오기륭 류시시 정가영

왼쪽부터 10황자 윤아, 9황자 윤당, 8황자 윤사, 14황자 윤정(후에 윤제로 개명)


폐태자 역사 리뷰

웬일로 독사 9황자가 약희에게 말을 다 거는데.


중국판 다시보기 캡쳐

"아바마마와 이 형이 (현재 폐태자무슨 얘기를 했지?"



약희가 "그 날은..."이라며 대답하려 하자 8황자가 약희에게 "그만 가보라"고 대답을 막습니다.



마이태약희 약희 쓰예 옹정제

14황자- "형님, 좀 물어보죠. 약희와 이덕전만 아니까 어쩔 수 없잖아요."

8황자- "어전 궁녀가 황제의 밀담을 옮겼다가 발각되면 어찌 될지 생각해봤느냐?"

10황자- "약희, 할 일 하러 가봐!"

9황자- "여기엔 우리들 뿐인데, 우리만 입 다물면 누가 알겠어요?"


강희제 달의연인원작

"당시엔 전 밖에 있고 두 분은 안에 있어서 무슨 말씀을 했는지 못 들었어요."


약희는 솔직하게 대답하지만 8황자의 표정마저 좋지 않고... 안 믿는 듯한 눈치.





9황자도 약희가 숨긴다고 생각, "형님, 보시죠. 아껴도 저 꼴이에요. 차라리 개를 키우지.." 라며 비아냥대고.

그래서 넌 옥단을 키웠쟈나...





"앞으로 누구도 약희에게 아바마마 일을 묻지 마."



8황자가 정색-_-하며 말하자 9황자는 심통나서 14황자와 함께 자리를 뜨고.



오해를 풀기 위해 팔 황자를 불러 세우는데.







"제가 말하고 싶어도 할 수가 없어요. 못 들었으니까요..."

"잘 됐구나. 넌 끼어들 필요가 없으니까."


이에 고민하던 약희는..





"폐하는 이 황자님을 아끼세요. 어떤 결정을 내리건 이 점은 기억하세요.."


8황자에게 황제의 심경에 대해 살짝 언질만 주고 헤어집니다:( 이 정도도 무지 고민한 끝에 알려주는건데..




8황자를 만나고 돌아오는 길에 만난 옥단. 약희가 고민 많은 표정을 짓고 있으니 어쩐지 지쳐 보인다며...-_ㅠ




옥단과 대화를 나누던 중.. 자신의 충고를 듣지 않는 사람에게 충고하는 건 부질없는 짓이라 생각하는 약희와는 달리, 그래도 최선을 다할 거라는 옥단의 말을 듣고. 약희는 8황자와의 일을 다시 생각해보게 됩니다.






"그래, 역사는 역사지만.

최선을 다해 막지 않으면 후회하게 될 거야."




2016/10/01 - [:0/步步惊心] - [보보경심] 9회 : 그 누구도 역사를 바꿔선 안 돼..

약희는 중대한 결심 끝에.

위의 포스팅에서 고이 접어둔 종이비행기(...)를 다시 펴서 서신을 보내기 위해 봉투에 제대로 접어 넣는데...


*




반면 황궁의 분위기를 살피고 와서 다시 회의하는 팔 황자당. 아우들은 이 기회에 밀어부쳐야 한다고, 상소를 올려 팔 황자를 태자로 올리도록 추천하자고 주장하고, "황제는 여전히 이 황자를 아끼고 있다"는 약희의 말을 듣고 온 8황자는 망설이고 있고..


*







끝내 팔 황자에 서신을 전하지 못한 약희.

하늘의 뜻인 걸까... 하며 할 수 없이 돌아서는데..


*




난데없이 나타난 왕희.






알고 보니 대신들이 입을 모아 8황자를 태자로 추천한 것.. 왕희는 약희 속도 모르고~ 누님 신분 급!상승하는 거 아니냐며 축하해주고 있고. (잘 된다면야 축하받을 일인 건 분명하지만ㅠ_ㅠ!) 우려했던 8황자의 위기가 시작되자 약희는 마음이 쿵. 보고 있던 책도 떨어뜨리고..


*



백 명에 가까운 대신들과 황자들 전부가 한 목소리로 8황자를 태자로 추천했다는데.


고민

이 와중에 우리의 쓰예와 13황자이 황자가 적임자라는 의견을 꿋꿋이. 황제의 마음을 제대로 읽은 거죠!




9황자가 나서 "8황자가 지덕을 겸비한 인재니 태자로서 적합한 인재"라며 재차 추천하자 황제는 "아~ 팔 황자가 모두가 바라는 태자였구나~? 그럼 이 황자는 적합하지 않으니 짐은 보는 눈도 없고 제정신이 아니라서 그런 우둔한 군주를 선택했구나~"라며 심기 불편함을 드러냅니다.





"그런 뜻이 아니오니 고정하십시오."

"그렇다면 이 상주들은 쓰레기군."




"너희가 여기 온 게 과연 무엇을 위하서냐? 모반할 셈이지?

모반할 셈이냐!"


제대로 진노한 강희제와.



모든 대신들과 황자들이 꿇어 앉은 모습을 초조하게 보고 있는 약희 그리고 왕희.



"아바마마, 태자 자리가 오래 비면 조정이 불안할까 봐 그런 것이니 부디 나무라지 마십시오."

"저들이 나라를 걱정한다면 너는? 너도 태자가 되고 싶으냐?"


8황자 공개 저격.



"소자는 물러서고 다른 이를 추천할 테니 모두를 용서하십시오."

"과연 팔현왕이라 불리더니, 이럴 때조차 저들을 보호하는군."


8황자는 물러나는 자세를 취하지만 이 마저도 강희제의 심기를 건드려 오히려 더 분노ㅠㅠ




"넌 대황자와 결탁해 태자 자리를 뺏는 걸 돕게 하고, 대신들에게 상주를 올리게 해 널 태자로 세우라고 몰아세웠다!"

"그렇지 않습니다."

"그렇지 않습니다."

...

"다들 닥쳐라!

팔 황자는 터무니없는 뜻을 이루려고 결탁을 했으니 죄질이 무겁도다. 팔 황자의 작위를 없애고 의정처에 넘겨 심리받게 하라."





이에 14황자 윤정이 크게 반발하며 "인재를 아낀 것을 사사로운 당파라 하고, 이 형의 잘못이 팔 형의 계책이란 건 전부 날조된 죄명입니다! 아바마마께서 태자 추천을 명하셨고 대신들은 명에 따라 팔 형을 추천했는데 그렇게 죄를 씌우시다니, 소자는 승복할 수 없습니다!"라며 "형님의 억울함을 풀기 위해 소자의 목을 걸겠습니다"고 바락바락 대들자 더욱 더 진노한 강희제ㅠㅠ 소원대로 해주겠다며 칼 빼들고 14황자 죽이려 합니다.



14황자까지 위험해지자 약희 마음 찢어지는..



다른 황자들에 비해 살~짝 늦게 움직인 쓰예. 캡쳐라서 그렇지만 사실 그냥 찰나의 순간이었는데(...)

나중에 이를 알게 된 덕비와 14황자에게 원망 듣습니다=_= 동복아우 14황자가 황제에게 죽게 생겼는데 친형이 되가지고 다른 배다른 형제들보다 한 2초 늦게 말렸다고.. (덕비 자신도 둘 다 같은 친아들인데도 엄청 편애하면서...?)



아무튼 14황자 죽이겠다고 칼 빼든 강희제를 말리려고 황자들이 뛰어들어 용서를 빌고.



이에 강희제는 칼을 바닥에 내팽개치지만. 14황자에 곤장 20대를 치고, 8황자는 작위 없애고 지금 당장 의정처로 넘기라고. "누구든 팔 황자를 변호하면 즉시 베겠다!"며 엄포를 놓습니다.



이를 다 지켜본 약희는...ㅠㅠ




"옥단, 심장을 바늘로 찔린 것처럼 너무 아파..."

"언니.. 괜찮아요?"



"돌아가서 팔 황자님을 봬야겠어!"

"누님!"

"언니!"



"지금 가봐야 도움도 안되고, 괜히 폐하를 거스르면 큰일 난다고요!"



"약희 누님, 폐하는 아직도 화나셔서 까딱하면 목이 달아나요."

"맞아요, 팔 황자님이 걱정되겠지만 지금 돌아가도 소용없어요."


말리는 옥단과 왕희 덕에 약희는 정신 차리고..




'역사의 결말은 알지만 과정의 우여곡절은 몰랐는데.. 그런 간단한 결과에 수많은 고통이 있었구나..'





'앞으로는 또 무슨 일이 생길까? 내가 모르는 일이 얼마나 될까?'


역사적 결과를 알고 있으면서도 우려했던 역사의 과정이 눈 앞에서 벌어지자 두려움이 더욱 더 커지는 약희..

자신이 감당하지 못할 8황자의 비극적 결말, 이를 알면서도 자신도 모르게 8황자에 끌리는 마음.

그 사이에서 약희의 고민은 점점 더 커져가고, 자금성에서 쉽게 잠을 이루지 못할 나날들이 늘어갑니다.


다시보기

*보보경심 리뷰모음 & 원작보기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