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기화식 가습기 추천 ♥ 제로웰 가습기 내돈내산 후기 ♥

반응형

 

건조한 연말이 다가온다
아아 건조한 연말이 다가온다🎄

작년엔 가습기 뭐살지 고민만 하다가 겨울이 지나가버려서(...) 결국 한 해가 지나서야 가습기를 지르게 됐다.

가습기 방식이 뭐가 있는지도 잘 몰랐기도 했고.. 이왕 사는거 잘 사고 싶은 마음에 검색에 검색을 거듭하느라@,@..

 

가습기의 종류

가습하는 방식은 총 4가지.

1. 가열식 가습기

2. 초음파 가습기

3. 자연기화식 가습기

4. 노즐식 가습기

 

가장 많이 쓰는게 2번과 3번, 초음파식자연기화식 가습기인 듯. 두 방식이 다른 만큼 장단점도 극명하다. 내가 고민을 오래했던 것도 두 방식 중 어떤게 내게 맞으려나 + 관리를 잘 할수 있으려나 등등 확신이 들지 않아서 였다.

제로웰 가습기 zerowell 브랜드 중소기업 자연기화 세척 필터 가습필터 가성비 자연기화가습기 실내 건조 습도 적정습도 기능 차일드락 잠금 수면모드 저소음 추천 사용후기 직접 내돈내산 리뷰 상세리뷰 신혼집 인테리어 홈스타일링

초음파 vs 자연기화식

초음파 가습기가장 흔하고 분무량도 많고 가성비 좋은 장점이 있지만, 잘못 관리할 시 세균, 위생/보건 문제에서 특히나 위험할 수 있는 방식이라는 단점이 있고,

자연기화식 가습기는 말 그대로 자연 증발식이라 쾌적하고 자연적으로 습도를 올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다른 방식에 비해 가습량이 적고 가격+필터를 유지/교체하는 비용이 든다는 단점이 있었다. (출처: 나무위키)

 

특히 자연기화식은 필터에 따라 다시 두 가지 방식으로 나뉘는데, 대부분 내가 찾아봤던건 파란 색의 플라스틱 디스크로 된 필터, 다른 하나는 이번에 산 제로웰 가습기의 촘촘한 세탁망같은...? 물에 젖는 섬유 재질의 필터가 있다.

 

여기 저기 찾아보다 자연기화식을 사기로 마음은 먹었지만, 3~6개월마다 교체해주어야 한다는 점 + 특히 디스크 방식의 필터는 여러 장이라 분해해서 청소하기가 번거롭다는 점 + 가격 때문에 한참 망설이는 중이었다.

 

내가 원하는 가습기의 조건

내가 원하는 가습기를 정리하면

1. 자연 기화식

2. 필터 세척이 용이할 것

3. 디자인

4. 물 보충 알림 + 수면모드 + 자동 습도 조절 기능

5. 전기 효율

6. 무드등도 가능하면 좋고...?

 

였는데 정말 검색 중에 딱 들어맞는 가습기를 발견했당>_<❤

내가 원했던 조건이 다 들어있었지만 딱 하나 걸렸던 건 처음 들어보는 브랜드라는 점, 이것 때문에 매우 망설였었는데..

 

 

네이버 후기나 블로그, 여기 저기 봐도 괜찮은 후기들이 많고, 특히 협찬이 아닌 내돈내산 후기인데도 평이 좋고 평생 AS가 된대서ㅋㅋ 믿고 구매해보기로 했다(!) 구매처는 네이버 제로웰 스마트스토어나 하이마트가 제일 저렴했던 것 같다.

 

+ 가습기 전용 모델인 ZWH-500W와 가습+공기청정 겸용인 ZWAH-700W가 있다. 나는 겸용 제품을 별로 선호하지 않기도 했고 이미 쓰는 공기청정기가 있기 때문에 당연하게 가습기 모델로 구매했는데.. 지금에 와선 겸용으로 살걸 그랬다는 약간의 후회를 하고 있다-_ㅠ 가격도 4만원 차이밖에 안나는데, 여름엔 공청기로 쓰고 겨울엔 가습기로 쓸걸...!😂😂 혹시 구매할 분들은 이 점 참고해서 구매하시길 :)

 

제로웰 가습기 개봉기

빠르게 도착한 제로웰 가습기 언박싱-♥

디자인이 일단 딱! 깔끔하고 예뻤다. 디자인 조건 클리어✅

 

구성품은 요렇게.

본품 + 가습필터 + 필터 거치용 받침? + 여러 설명서와 전원 어댑터 + 사은품인 아로마 오일!

 

보통 아로마 오일을 물에다 몇방울 떨어뜨려서 사용하게 되서, 그러면 본체 수조나 필터에도 오일이 묻어나 계속 사용할 때 신경쓰일 것 같았는데, 제로웰의 경우 회색의 필터 거치용 받침에 오일 전용 트레이가 있어, 되게 세심하게 느껴졌다! 이 점은 플러스 요인(+)☆

 

얼핏 보기엔 촘촘한 세탁망처럼 생긴 섬유 필터. 6겹 허니콤 다공질 구조의 섬유 가습 필터로, 오염되더라도 일반 세제로 쉽게 빨아서 쓸 수 있는 반영구적인 필터라는 점이 가장 좋았다! (거기다가 후기 작성하면 또 사은품으로 가습필터를 줍니다..♡ 그래도 내돈내산 후기는 솔직하게😆)

 

자연기화식 가습기 본체 비용에 필터 교체 비용도 은근히 신경 쓰였는데.. 세척/관리하기도 쉬울 것 같아 이걸로 2번 조건도 클리어

 

본체 위 쪽은 요렇게 팬으로 되어 있어 이 팬이 돌아가면서 자연 증발되는 구조. 이 본체만 슥 들기만 하면 수조와 본체가 분리되니 수조 세척하고 물 채울 땐 편하기도 한데, 수조와 이 본체 결합 부위가 약간 허술하게 느껴져 동시에 아쉽기도 하다. 이 부분 참고하시길!

 

사용설명서에 퀵가이드에 가습필터 안내서까지.. 상세하게 사용 방법을 익힐 수 있다. 아무래도 가습필터 관리법을 잘 알아야 하니 따로 또 안내 사항으로 넣어주는 듯!

 

가습 풍량 조절 단계는 총 3단계 + 수면모드를 따로 설정할 수 있다. 타이머도 되고. 특히 자동 습도 조절(auto) 기능이 있어 주변 습도에 따라 알아서 단계별로 적용해 가습한다. 우리 안방은 처음에 32% 정도여서 3단계로 풀 가습 시작!

 

시간이 지나 확인해보니 안방 습도가 정말 자연스레 52%까지 올라갔다! 실내 적정 습도는 보통 50~60%라고 하니 이 정도 습도가 되면 자동으로 1단계가 되거나 혹은 꺼지면서 유지되는 오토 기능이 있다는 점이 좋았다. 4번 조건 클리어

 

습도가 54%쯤 되니 자동으로 가습이 꺼졌당(흐뭇) 수면모드로 켜두면 조용해져서 가습도 소음도 OK😍

 

무드등도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어 좋다! 6번 조건 완전 클리어다만 전원을 끄면 무드등도 꺼지면 좋은데.. 전원을 꺼도 무드등 불빛은 꺼지지 않아서 따로 눌러서 끄던지 아예 전원코드를 뽑아야 해서, 이 점은 살짝 아쉽다.

 

통풍이 가능하도록 벽면에서 15cm 정도는 떨어뜨려 놓을 것을 권장하고 있어서 벽면과의 거리는 어느 정도 유지하면서 세팅해두었다. 전기 효율은 제로웰의 상품 상세정보에 따르면 24시간 매일 써도 800원 정도라니 정말 효율이 좋은 것 같다. 이 부분은 직접 써봐야 알겠지만.. 며칠 써 봤는데 대략 맞는 것 같당😊 요것도 5번 조건 클리어

 

처음 구매 후 하루 이틀은 오토로 계속 틀어줬고 그 이후론 저녁마다 auto+수면모드로 틀었는데 충분한 자연 가습이 잘 됐고 소음도 적었다. 개인적으론 안구건조증도 있는데다 여러모로 환절기에 건조해서 목도 아프고 아침에 힘들었는데! 아침에 눈을 뜰때 확실히 눈이 엄청 건조했던 느낌은 없어졌다🤩🤩

 

 

내가 느낀 장단점😁

장점

1. 관리가 쉬운 자연기화식 가습기()

2. 직관적이고 예쁜 디자인

3. 3단계로 조절되는 무드등

4. 자동 습도 조절 기능(auto), 수면모드, 차일드락, 특히 아로마 오일 전용 트레이 등 여러 세심한 기능 포함

 

단점

1. 본체-수조 결합이 아쉬움: 편하기도 한데 아쉽기도 한 부분. 고정하는 부분이 한 군데라도 있었으면 어떨까..

2. 전원을 꺼도 무드등이 안 꺼짐: 가습+무드등 한번에 꺼졌으면 좋았겠다는 아쉬움이 든다._.

3. 가격: 자연기화식 가습기라 어느 정도 가격대가 있다.

 

고려할 점

- 4만원 더 투자하면 가습기+공기청정 겸용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가습과 청정 기능이 동시에 되는 것은 아니고, 필터 교체해서 사용하는 식이었음) 아마 우리집에 공기청정기가 없었다면 반품하고 겸용 제품으로 재구매했을 듯.

 

 

가장 큰 단점이라면 가격...? 이겠지만, 그래도 자연기화식 방식에 관리 잘하면 필터를 계속 쓸 수 있고 후기 사은품으로도 필터를 주고 있으니 이런 점까지 고려했을 때 좋은 가습기인 것 같다. 건조한 겨울 오래오래 사용해야지 ♥

 

*직접 구매 후 작성한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instagram @my_maytime

blog 안개낀 아침의 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