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듣기] 피아니스트 김광민 추천 연주곡 모음 :)

반응형


김광민 - 염원 Part.1

[Official M/V]

실향민 2세 재즈피아니스트

존박의 뮤직하이에서 처음 들었던 피아니스트 김광민의 정규 6집 'You&I' 타이틀곡 '염원 part.1'.

듣고 있으면 마음이 차분해지는 연주곡 :)

뉴에이지 재즈 피아니스트

*앨범 트랙 소개글*

퓨전 피아노 연주앨범

‘염원 part.1’은 기대와 희망이라는 메시지를 그의 음악적 언어로 담아낸 곡이다. 특히 김광민은 ‘염원’에서 단번에 선명하게 기억되는 테마 하나를 끊임없는 반복, 변주해 연주함으로써 제각기 다른 형태의 생을 살아가는 개별적 삶의 의지와 용기를 표현한다.

한국 이루마같은 연주곡

뮤직비디오 음악듣기 반복재생


김광민 - Letter From The Earth

(Remastered Ver.)

북한 평양공연 포함 추천

故 유재하를 기리며 만들었다고 알려진 1집 타이틀곡 Letter from the earth (지구에서 온 편지).




김광민 - 지금은 우리가 멀리 있을지라도

(Live Ver.)


3집 <보내지 못한 편지>의 마지막 트랙.


*앨범 트랙 소개글*

그 스스로 가장 애착이 간다고 하는 '지금은 우리가 멀리 있을지라도' 역시 섬세한 감정의 절제가 아련한 느낌을 자아내는 곡으로 대중들에게도 가장 매력적으로 다가갈 곡으로 꼽힌다. 전작들과 마찬가지로 이번 앨범 역시 단순한 듯 예쁜 멜로디를 주 테마로 하여 전개시켜 나가는데, 전반적으로 기교를 배제하고 감정의 기복을 가라앉힌 절제된 한국적 감수성에 다가서고 있다. 재즈와 뉴에이지, 그리고 클래식의 중간쯤에서 자신만의 중심을 지키며 영역을 넘나드는 연주로써 관조하는 모습이 엿보여 더욱 아름다운 앨범이다.




아이유 - 나만 몰랐던 이야기

(With Pianist 김광민)


*앨범 트랙 소개글*

마지막 곡인 `나만 몰랐던 이야기(With Pianist 김광민)`은 재즈 피아니스트 김광민의 피아노 솔로 반주에 아이유의 노래가 함께한 버전으로 김광민의 서정적이고 섬세한 피아노 연주를 선보였다. 이 곡은 피아노 연주만이 함께한 심플한 구성으로 아이유의 목소리를 더 가까이 느껴볼 수 있어 팬들에게 소중한 트랙이 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기존 대중 가수 음반에서 그 이름을 찾아보기 힘든 재즈피아니스트 김광민이 아이유의 새 앨범에 이례적으로 참여했다는 사실은 아이유의 아티스트로서의 장래성을 국내 뮤지션들이 어떤 시선으로 바라보고 있는 지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다.


사진 출처 : 세계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