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글로리 파트 2 후기🔥 예상보다 더 뜨겁게 타오른 복수의 질주! (결말 구체적 스포 x)

반응형


더글로리 파트2의 간단한 시청 후기로, 결말에 대한 약한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구체적 언급 없음)



드뎌 3월 10일 파트2 공개🔥
( 9화부터 16화까지 )

파트1은 스포 볼거 다 보고 나서도 한참 이따가 보게 되었는데, 보고 나니 파트2는 스포를 밟기 싫어 서둘러 정주행했다.
사실 너무 피곤해서 다 볼 생각은 없었는데 보다 보니 멈추기가 애매해서 카페인 때려부으며 다 봐버린☕
중간에 넷플릭스 버벅여서 읭? 더글로리 효과인가 하고 잠깐 당황했지만 그래도 오류가 오래가지 않아 비교적 잘 재생됐다.

사실 제작의도로 보나 서사로 보나 무엇으로 보나 어떻게 진행될지 답은 정해져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생각보다 더 똑똑하고 확실하고 빠르게, 더 뜨겁게 타오른 복수의 질주였다.


당신들도 나처럼,
뜨거웠기를



특히 인상 깊었던 건, 파트1(1화~8화)에선 주여정-문동은의 러브라인이 조금 의아할 정도로 느슨하고 남주치곤 존재감이 약한 줄 알았는데, 파트2에선 그 생각이 무색하리만큼 절절하게 잘 보여준 부분인것 같다.

가해자들은 궁지에 몰리면 몰릴수록 뭐 그냥 쓰레기 of 쓰레기 전쟁..
하도영의 선택도 꽤 궁금했었는데, 그 캐릭터에 합당한 선택을 했던 것 같다.
이무생로랑의 미친 존재감까지, 정말 한대 때려주고 싶을 만큼 완벽한 연기력이었다..
(스포 줄이기 위해 여기까지)

여담이지만 파트1에서 하도영 역의 정성일님이 유재석님과 도플갱어 수준으로 닮았다는 생각은 그리 안했었는데, 파트2 보다 보니 처음으로 어..? 유재석? 생각이 들 정도로 닮아보이는 순간이 꽤 많았다.
아니면 자꾸 닮았다니까 그래보였을지도 모르겠지만ㅋㅋ

무튼 설정도 서사도 캐릭터도 결말까지 꽉 닫힌 복수엔딩 퀄리티 최고!
거기에 누구 하나 연기 구멍 없이 너무도 탄탄한 웰메이드 드라마였다.
드라마 몰아서 볼땐 많이 스킵해가며 보는 편인데 더글로리는 스킵할 장면이 한~개도 없었다.
파트2는 정말 거침없이 몰아쳤고 떡밥도 잘 회수되어서 그냥 한회 한회 몰입해서 봤던 듯.

보고 나니 김은숙 작가님이 역시 대단하게 느껴진다.
저번 드라마 요상한 ppl 밭에 참지 못하고 탈주했었는데..
뜬금포로 광고 문구 줄줄 읊으며 몰입을 깨는 이상한 간접광고 모먼트가 없으니 이렇게 탄탄할 수가..!
드라마들이 제작 환경상 ppl은 어느 정도 필수였겠지만 어느 순간부턴 너무 노골적으로 광고를 해서 그만큼 드라마 퀄을 낮추는 것 같아 넘 넘 아쉬울 지경이었다. (간접광고도 아니고 직접 광고 수준)
넷플릭스 오리지널로 나온게 참 다행이었던것 같다✨️
이렇게 완벽한 복수극에 치킨 피피엘 끼얹었으면 진짜... 생각만 해도 끔찍하다..😖

결말 스포는 사실 이미 기사나 블로그로 많이 나 있지만 시일이 지나 따로 포스팅해볼까 생각중🤗

더글로리 시즌2 송혜교 이도현 정성일 하도영 임지연 문동은 주여정 결말 엔딩 스포 넷플릭스 오리지널 추천 후반

 
더 글로리 파트2
 
시간
- 00:00 (2023-03-10~)
출연
송혜교, 이도현, 임지연, 염혜란, 박성훈, 정성일, 김히어라, 차주영, 김건우, 정지소, 신예은, 송병근, 배강희, 송지우, 서우혁
채널
Netfli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