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즈4] 그로잉투게더 확장팩 후기 + 플레이 일지 4

반응형

앵커포인트부두로블스가족이살던집으로이사하기
앵커포인트 부두의 로블스 가족 부지로 이사하기

또 이사했다! 자전거도 타야 하고 나무집도 사야 하니 좀더 넓은 집을 찾다가, 처음 마음에 들었던 앵커포인트 부두의 로블스 가족이 살던 집으로 입주했다🏠

 

오션뷰에 나무집도 있고 구조가 넘나 좋아서 마음에 들었지만, 알고 보니 이 부지는 또 진동구역이었다!😅 지난 집에서 지진을 지겹도록 겪었으니 이 부지에선 부지 특성에서 해제해주었다._.

 

*모든 사진은 한번 누르면 큰 화면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2층집사방2층아이방
구역이 개별적으로 나눠져 있는 독특한 구조의 2층

★축★ 드디어 집사방이 생겼다! 이 집이 오래된 구역 / 새로운 구역 이렇게 두 구역으로 잘 나뉘어져 있어서, 2층 한쪽 방은 집사에게 내주고 한쪽은 톰 방으로 했다. 쉴 땐 푹 쉬라고 아기방과 멀리 배치해줬다ㅋㅋ

 

2층어린이톰의방
2층 톰의 방

다른 방들은 창문도 큼직큼직한데 요긴 어둠의 자식마냥 창문도 작다(...) 10대 청소년이 되어도 써도 좋을법한 2층 톰린이의 아지트 같은 방.

 

거실
커진 티비.. 역시 티비 사이즈는 거거익선'- ^

거실이라기엔 아담하지만.. 응접실 정도? 더 넓어 보이게 거실장 없애고 벽걸이 티비로 바꿔주었다.

 

안방아기방구조아기방아치문
안방과 아기방(영아방)도 저번 집처럼 아치문으로 연결해주었다!

저번 집에선 거의 집사가 영아 전담하다시피 했지만, 요번 집에선 엄마 제니가 열심히 케어해보도록 붙여놨다!.. 그래도 마치 공동육아구역(?) 같았던 지난 집과는 달리 각방도 생기고 아주 럭셔리하다✨

 

부엌인테리어
리모델링이 어려웠던 부엌

부엌 구조는 길쭉한게 마음에 안들어 리모델링 하려 했는데, 다 뜯어고치는게 어려워서 그냥 이전과 비슷하게 두었다.

 

세탁기건조기직렬설치
화장실 가는 입구를 바꿔서 세탁기+건조기 직렬설치..

빨래 바구니는 있는데 희한하게 세탁기, 건조기가 없던 집(...) 거의 유일하게 이 곳만 살짝 구조를 바꿔서 세탁기, 건조기 배치해줬당.

 

톰의생일파티
새 집에서 톰 생일파티 소셜 이벤트!

새벽 시간이라 생파 이벤트 열면 손님이 안올것 같아서 클럽원들을 동원했다(...) 부엌 조명 설치를 덜했더니 스샷이 유독 어둡게 나왔다ㅠ_ㅠ

 

어린이가된톰
어린이가 된 톰

새롭게 생긴 '멀티 스킬' 어린이 야망 네가지ㅡ파자마 파티광, 몸과 마음, 놀이 대장, 창의력 천재까지 다 달성해보기로! 초 엘리트 톰린이로 이정표를 수집해주어야겠다😉 (이정표 덕에 쓸데없이 수집욕 불타오르는 중)

 

남자어린이룩북남자어린이의상
훈훈하게 자란 톰린이

마음에 드는 옷으로 어린이 룩북(?)을 찍어본다. 이 동네 인싸각..!

 

어린이심이쓸수있는나무집
어린이부터 놀 수 있는 나무집 아지트!

어린이가 되었으니 (내가) 고대했던 나무집을 만들어주기로 했다 💚

 

나무집짓기
퇴근하고 와서 그나마 컨디션 좋을 때(?) 맘 먹고 나무집 짓기 도전!

밤이고 낮이고 틈틈이 나무집 짓고 업글해주기.. 짓는 것도 업글하는 것도 은근 오래 걸리고 한번 지을 때 끝까지 지어야 한다. 중간에 포기하면 다시 처음부터 지어야 했다 ^_ㅠ

 

반응형

 

성장하자마자f등급초등학생
F등급 초등학생으로 시작하다니... F등급 처음 봤다;_;

어린이로 성장하자마자 f등급으로 시작해서 '당신은 낙제당할 위기에 처했습니다(단호) 숙제를 하세요. 학교를 가세요..' 경고창이 떴다. 아니 오늘 막 어린이 됐는데 어떻게 학교를 가요😢

 

성적안올리면
복지부의 경고

번외) f등급 어린이 성적 안올리면 어떻게 될까?편(...) 그동안 제일 낮은 성적이 그나마 D등급이었어서 딱히 생각해본적이 없어서, 성적을 올리지 않으면 복지부에서 찾아온다길래 급 궁금해서 일단 저장해놓고 계속 등교를 못하게 해봤더니..

 

복지부가아이를데려간다
...궁금해하지 말자.

띠로리.... 무책임하게 방치했다며 복지부에서 데려갔다. 신생아 애기 욕구 케어 못해서 복지부 데려가는 건 많이 봤는데 성적 낮다고 데려갈지는 몰랐다. 교장 선생님의 경고 전화가 괜히 오는게 아니었다💦

 

과제도와주기d등급으로성적상승
긴급 성적 올리기 프로젝트!

하마터면 톰린이 플레이 일지 여기서 끝날 뻔😅 급하게 성적 올리려 과제도 열심히 도와주고 프로젝트도 해주고 급하게 D등급으로 올렸다..

 

새로생긴높은자신감
자신감 수준: 높은 자신감, 중간 자신감, 낮은 자신감

어린이가 되자 새롭게 자신감 수준이 생겼다. 긍정적인 경험을 많이 할수록 자신감이 높아지는 듯. 마치 자존감 같은데, 높은 자신감은 청소년이 되었을 때 높은 자존감으로 발전한다고 한다! 반대로 실패를 계속 경험하다 보면 자신감이 떨어지고 학습된 무력감을 얻는 현실을 구현한 것 같다.

 

기존 육아 메뉴에 훈육/칭찬 메뉴가 있었는데 추가로 칭찬하기 메뉴가 따로 생긴 것 같다. 중간 자신감으로 떨어졌다가도 칭찬해주면 다시 높아지는 걸 볼 수 있다.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하니까 마구마구 칭찬해주자💛

 

새로생긴어린이자전거
새로 생긴 자전거 구경하기 (전체/어린이용 산악 자전거, 통학용 트릭스터, 요란한 트릭스터)

그냥 어린이용 자전거 하나 생길 줄 알았는데 산악용 자전거도 따로 생기고 심지어 +, ++ 같이 여러개가 생겨 신기했다. ++는 풀옵션인가...? 무난한 통학용 자전거도 있고, 멀리서도 튈 것 같은 요란한 자전거도 있다ㅋㅋ

 

자전거가르쳐주는아빠레오새로운가족관계성힘이됨
톰에게 자전거 가르쳐 주는 아빠 레오

아빠 레오와는 같이 살진 않아도 자주 놀러와서 보면서 '세상에서 제일 좋아'나 '가족 뽀뽀'같은 애정 표현도 자주 하다 보니, 새로운 가족 관계성으로 '힘이 됨'이 떴다.

 

엄마는 엄격하고 아빠는 힘이 되는.. 왠지 현실로도 그럴 법해서 정말 어울리는데 웃픈 가족 관계성이다(...)

 

엄격한가족관계성가족관계성종류
다양한 가족 관계성 종류'- '

참고로 가족 관계성 종류친밀함, 소원함, 힘이 됨, 관대함, 삐걱거림, 엄격함, 장난스러움이 있다. 반복되는 상호작용이 있다 보면 가족 관계성이나 심의 취향에 대한 알림창이 뜬다! 수동으로 설정해줄 수는 있지만, 뭔가 내가 임의로 설정하긴 싫어서 그냥 플레이 중 알림창이 뜨는 대로 설정해주는 중.

 

엄마 제니와는 엄격한 관계다 보니 자꾸 톰은 가까이만 가도 스트레스가 심하다며 긴장함 무드렛이 뜨고, 제니는 내가 너무한가 싶다며 슬픔 무드렛이 자주 뜬다 ㅋㅋㅋ 휴.. 청소년 되면 달라지려나 모르겠지만 일단 엄격함은 비추..

 

자전거가르치는중
그래도 엄격하지만 피곤한데도 자전거 가르쳐주는 엄마 제니!

제니는 여전히 빨간 플럼밥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ㅋㅋ 그 옆엔 해맑은 다녤. 꽤 공격적이었던(?) 형 톰과는 달리 순둥순둥하게 잘 크고 있다.

 

엉망진창으로끝난자전거교습
...^^;;;

너무 순둥한 나머지 길바닥에서 자버리고요... 엉망진창으로 끝난 자전거 강습🚲

 

자전거타기를배움자전거배우기
자전거 타기를 배웠다!

그 후 혼자 몇번 더 연습해보고 자전거 배우기에 성공했다. 이정표에도 '자전거 배움'이 기록됐고 이제부터 자전거를 타고 돌아다니거나 이동할 수 있다.

 

몸과마음이정표달성신체재능
어영부영 민첩성 10레벨 달성하고, 몸과 마음 / 민첩성 야망을 비슷한 시기에 달성했다.

자전거 타면서 마치 도장깨기 하듯 어린이 야망들 왔다갔다 하며 하나 둘씩 달성하다 보니 손쉽게 민첩성과 몸과 마음 야망도 동시에 달성했다! 몸과 마음 야망 달성 보상이 '고집불통'이란 건 조금 의아했지만 그러려니...'ㅅ'

 

어쨌든 멀티스킬 야망이 생기면서 어린이 야망이 좀더 다양해져서 새롭고 좋았고, 다른 야망들과 동시에 달성하기도 좋고 달성하는 난이도도 쉬운 편이다.

 

 

 

앵커포인트영화관
앵커포인트 부두에 있는 영화관. 클릭하면 영화를 볼 수 있다!

산세쿼이아의 비밀 공유하기 대화를 하다 보면 영화관이 어쩌고 하는데 돌아다니다가 발견한 그 영화관. $15에 영화 한편 볼 수 있다. $15에 영화 한편을 볼 수 있고, 한번씩 선택지가 나오기도 한다. 나름 역세권에 위치한 새집 부지'- '💛

 

어린이영화는재미없다
참고로 톰 피셜 어린이 영화는 몹시 재미없었다고 한다(...)

 

앵커포인트도서관어린이도서관같다
근처에 앵커포인트 도서관도 있다.

다른 도서관과 달리 영아나 유아, 어린이들이 충분히 놀 수 있는 공간이 있고, 기저귀도 갈아주는 곳도 있고 놀이 매트도 있고 휴게실도 있다. 실제 어린이도서관을 옮겨 놓은 느낌..!

 

물분수대수도세
엄청나게 불어난 수도세..

물놀이터가 주변에 없는게 아쉬워서 집에다 몇개 설치해줬는데, 계속 켜놓으니 수도세가 어마어마하게 불었다ㅋㅋㅋ 물놀이는 저번 길버트 가든즈 집이 최고였는데 아쉽군^_ㅠ

 

너무예쁜오션뷰나무집
넘나 예쁜 나무집 설치 중!

뭔가 제일 기대됐던 나무집. 바닷가에 위치하고 있어 무려 ☆오션뷰 나무집☆이다. 이 집 위치도 너무 좋고...!

 

조명이예쁜나무집에서사랑나누기
밤에도 반짝 반짝 조명이 너무 예쁜 나무집에서(...)

새로 생긴 사랑나누기 상호작용이 있으면 한번씩 해보게 된다ㅋㅋㅋ 나무집에서도 사랑나누기가 가능하다니.. 왠지 동심 파괴 느낌인데?😅

 

나무집상호작용
나무집 상호작용 메뉴

어린이/청소년 심이 나무집을 클릭하면 역할 놀이도 할 수 있고 자연 구경도 하고 안전 울타리 안에서 잠자기도 할 수 있다. 또 장식도 정하고, 입장 규칙도 어린이 전용, 청소년 전용, 전체 허용을 정할 수 있다. 설치는 엄마가 열심히 했는데 정작 본인은 못 올라가는 서러운 규칙이랄까ㅋㅋㅋ

 

새로사귄단짝친구역할놀이즐기기
새로 사귄 친구와 역할 놀이 즐기기

그러거나 말거나 신난 톰은 새로 사귄 친구를 초대해 역할 놀이 중ㅋㅋㅋ 소꿉놀이 하는 것 같다. 역할 놀이는 동화 속의 성, 무인도, 해적놀이, 우주 탐험가, 소꿉놀이 컨셉으로 할수 있다. 장식도 그에 맞춰 꾸밀 수 있고 상상력이 풍부한 어린이 심들 답게 그림이 예쁘게 팡팡 그려진다✨

 

나무집에서혼자놀기나무집에서미끄럼틀타기
나무집에서 혼자 놀기

안전 울타리 안에서 잠도 자고 혼자 해적놀이도 하고 나무종도 울리고 미끄럼틀도 타고.. 세상 다 가진 톰린이ㅋㅋㅋ

 

나무집짓느라고생한엄마제니
정작 나무집 짓느라 고생한 제니는 오늘도 다양한 무드렛 폭발중..

나무집 지어주랴, 영아 다녤 챙기랴, 승진도 못하고 좋아하는 운동도 못하고 바쁜 워킹맘 제니..!

 

집사가없으면생기는일엉망진창이된아기방
집사가 없으면 생기는 일(...)

영아인 다녤의 '첫 어린이집' 이정표 달성을 위해 잠시 집사를 짤랐는데. 그 잠깐 사이에 실시간으로 집이 개판이 되어가는 걸 볼 수 있었다..💦

 

지옥의독박육아
잠시 지옥의 독박육아를 경험해봤다;_;

그래도 영아+어린이는 좀 나을 것 같았는데... 다시 한번 집사의 소중함을 깨달으면서😅ㅋㅋㅋ

 

드디어ufo연구가로승진
엄청나게 느린 제니의 승진 속도.

저번 후기 3편 때 과학자 직업군 5레벨 기술 혁신가가 되었던 지가 언젠데, 이제야 6레벨 UFO 연구가로 승진했다ㅋㅋㅋ

 

청년 싱글 심 플레이할 땐 휴가낼 일도 많지 않아서 딱히 남은 휴가일을 눈여겨 본적도 없었는데😅 아이 둘을 혼자 케어하느라 남은 휴가 연차가 생길 때마다 소진해주어야 했다..★ 간혹 꾀병으로 쉬기도 눌러 병가도 내주고ㅠㅠ

 

 

 

새해자정카운트다운
다시 돌아온 집사 토루와 다 같이 모여 새해 카운트 다운도 하고..!

 

우정팔찌만들기
우정 팔찌 만드는 아이템을 사거나, 기존 놀이 테이블로 우정 팔찌도 만들 수 있다!

새로 사귄 어린이 심과 우정 팔찌를 교환해주려 했는데, 상대방 가방에도 팔찌가 있어야 가능하길래 팔찌가 있던 토루와 교환했다 ㅋㅋ집사였다 보니 둘이 제일 친한 단짝 친구기도 하고-!

 

우정팔찌교환하기마법같은특별한우정
샤랄라하게 우정팔찌 교환하는 둘-☆

우정 팔찌 만들어서 토루와 교환도 하는데 모션이 꽤 귀엽다. 시간이 지나면 끊어져서 파괴해야 하기도 하지만.. 근데 첫 우정 팔찌니까 새 이정표로 기록될 줄 알았는데 요건 아니었다;_;

 

어둠공포증죽도록겁에질림상태
웬 어둠공포증도 생겼다..

죽음에 대한 두려움이나 전망이 없는 직업에 대한 두려움 등은 지겹도록 봤는데, 어둠 공포증은 처음 봐서 나름 신선했다(?) 죽도록 겁에 질려 급히 짱친 토루에게 달려가는 톰린이.. 

 

자전거타고돌아다니며극복
밤에 자전거 타면서 어둠 공포증 극복-!

어둠 공포증은 밤에 돌아다니면서 자신만만함 상태가 되면 해결된다. 정작 현관문 앞에 뱀파이어가 있었다는게 함정😅

 

창의력천재야망달성미술신동야망달성
창의성 야망과 멀티스킬 - 창의력 천재 야망도 거의 비슷한 시기에 달성했다.

야망 이정표는 빠르게 달성해가는데에 비해..

 

어린이이정표
영아, 유아 때 이정표에 비해 어린이 이정표는 유독 텅텅..?

어린이 이정표는 뭘 모아야 할지 모르겠다. 특히 사교 이정표는 단짝친구 하나밖에 못 모아서, 다녤을 얼른 키워서 어린이로 만들어봐야 하나 싶기도 했었다.

 

어지간하면 치트는 잘 안쓰지만, 첫 치아 빠짐 이정표는 오류로 비활성화된 상태라서 그냥 치트로 해결했다. 치아 요정 샤랄라하니 너무 귀엽쟈나..✨

 

체스두는톰a등급우등생
가정부 애런과 체스 두는 톰.

사고력도 틈틈이 키우다 보니 어느덧 영재 야망도 달성하고 드뎌 A등급 우등생 초등학생이 되었다. F등급에서 A등급이라니... 성공했네 성공했어🤣

 

친척첫방문이정표해제
생각지도 못했던 친척집 첫 방문 이정표.

다녤 영아 이정표 모아줄 겸 친척집도 가고 공원도 들렀다가 첫 휴가도 보내주었다. 그로잉 투게더 답게 가족 관계성을 중요시하는 부분!

 

너무예쁘고로맨틱한타르토사로휴가
너무 예쁘고 로맨틱한 배경의 타르토사

그동안 토루와는 과학의 힘으로 아이를 낳은거라 로맨스 관계는 전혀 없었는데, 서로 상성도 잘 맞고 이참에 제니를 결혼시켜줘볼까 하고 일단 사랑나누기 파트너 관계로 설정해주었다. 배경 너무 예쁘쟈나..🧡

 

상성 시스템도 특이한게 아직 심 취향이 정해지지 않은 상태에서 서로 자주 보며 대화를 나누다 보니까, 점점 서로에게 맞는 취향이 되어가는 것 같다. 좋은 상성과 놀라운 상성을 오가는 중..

 

결혼식을 올린다면 여기서 올려줘야겠다 -!

 

다니엘의유아이정표첫성취모음
다니엘의 영아 이정표 중 첫 성취들! 다 모은 것 같다.. 맞나?

영아의 첫 성취가 이렇게 다양했다니.. 톰 때 놓쳤던 첫 친척집 방문, 첫 휴가, 첫 공원 나들이를 채워주었다. 이정표들은 나중에 아예 따로 포스팅 해 두어야겠다!

 

곤두박질치는톰린이의책임감지수
곤두박질 치는 톰의 책임감 지수 ㅋㅋㅋㅋㅋ

휴가 다녀왔더니 학교 결석한 걸로 되어 톰의 책임감 지수는 바닥으로ㅋㅋㅋ 복구하느라 또 열심히 숙제+프로젝트 해줬다...☆

 

유아로성장한다니엘순둥이유아성향
유아로 성장한 다니엘!

순딩순딩한 다녤의 유아 성향은 '기상 시간이 좋아', '책이 좋아'...! 이렇게 순한 유아를 봤나❤ 사방에 흘리고 먹는 정도는 뭐 너그럽게^.~

 

플래시카드놀이하는다니엘과제니
플래시 카드 놀이 하는 다녤과 제니

유아 이정표도 다 달성시켜주고 싶어서 플래시 카드 놀이도 틈틈이 시켜주었다. 기본 욕구 - 도형 배우기 - 글자 배우기 - 숫자 배우기 순서로 달성할 수 있게..!

 

곰이될거야시기의톰린이
그 사이 곰이 될 거야! 시기를 지나는 톰린이ㅋㅋㅋ

오랜만에 보는 곰 의상은 너무 귀엽쟈나.. 편식기, 반항기, 곰이 될 거야 시기 등도 인생 이정표에 남는다. 이 부분은 그림이 똑같아서 다소 아쉬웠다 ㅋㅋ 

 

제일힘들었던사교나비야망
가장 마지막에 달성한 사교 나비 야망

어린이 야망 중 사교 나비 야망을 달성하기가 제일 어려웠다.. 놀랍도록 친절함 특성이 있는데도 유쾌한 소개로 한번에 친해지면 안되고, 정말 친밀도 0부터 시작해 친구가 되어야만 저 친구 수에 카운트가 되길래, 도서관에 죽치고 앉아 있으면서 새로 만난 어린이들과 친밀함 행동만 계속 해서 겨우 어린이 친구 세명 새로 만들었다-☆

 

어린이이정표특성들어린이기술레벨만렙
모든 어린이 야망 달성한 엘리트 톰린이-☆

멀티스킬 중 파자마 파티광 달성으로 숙련된 호스트, 몸과 마음 달성으로 고집불통, 놀이 대장으로 무리형 인간, 창의력 천재로 아이디어 보따리 특성을 획득했다. 기존 어린이 야망 달성으로 사교적 재능, 사고력 재능, 창의적 재능, 신체 재능도 얻었고, 라마콘 스카우트로 스카우트 적성 특성까지 얻었으니 앞으로 기술레벨 오르는 속도가 어마어마할 듯! 벌써 기술레벨들이 꽤 높아서 미래가 참 기대된다ㅋㅋ🤔

 

어린이이정표인생어린이이정표첫성취
어린이 이정표: 인생, 첫성취, 사교 이정표 모으기

첫 성취는 자전거 배운거첫 에너지 고갈, 등교 첫날, 첫 치아 빠짐, 인생 이정표는 편식기, 곰이 될거야 등의 시기들과 스카우트(방과후 활동) 정상에 오른 것, 사교 이정표에선 단짝 친구 사귄 것뿐. 친구랑 놀러도 가 보고 파자마 파티도 우정 팔찌도 교환해봤지만 이 부분은 이정표가 따로 없었다!

 

영아나 유아 이정표 때처럼 가이드처럼 이 시기에 무엇을 해야 할지 나오던 것과는 달리, 어린이 이정표엔 딱히 안내가 없어서 뭘 모아야 할지 찾기 어려웠다. 찾아보니 어린이 첫 성취 이정표는 이게 다 인듯하다! (사교 이정표는 어린이부터 청소년, 성인까지 공통이라고 한다.)

 

다니엘의유아이정표인지력첫성취
다니엘의 유아 이정표!

유아 이정표 다 모으기 도전-! 톰 때는 못 모았던 '처음으로 떼 쓰기', '첫 어린이집'도 모으고, 오류로 아예 안되는 줄 알았던 글자 배우기, 숫자 배우기도 성공했다. 결과적으론 이동레벨 최고수준 이정표 빼곤 다 얻었는데, 이게 레벨에 따라 이정표 달성하는 알고리즘 같은게 있는 것 같기도..?

 

이해력만 올릴 게 아니라 언어도 같이 올리고 골고루 다 적당히 올리면서(또 너무 한번에 다 올리면 안됨..) 글자 배우기, 숫자 배우기 등을 시켜서, 기술레벨에 따라 나오는 알림창을 보면서 그 순서를 따라가면 달성이 된다.

 

 

 

그런데 기술 레벨이 만렙이 되어버리면 오류 마냥 아무리 해도 안되는 것 같기도 하고..? 또 다른 부지로 가서 하면 안 되던게 되기도 하고..? 오류인 건 맞는데 또 어찌 하면 달성 되는걸 보니 정확히는 잘 모르겠다.

 

어쨌든 인지력 관련은 네스팅 블록과 플래시 카드 놀이를 번갈아 하다 보니 어떻게 다 달성하는 데 성공했고, 상상력 기술 마스터 된 후에 미술 감상도 성공했다. 민첩성 이정표인 이동 기술 최고 수준 하나 남아서 시도 중인데, 이건 또 이미 이동기술 만렙이 되어 그런지 또 이상하게 안되는 것 같다^_ㅠ

 

이정표에 대한 집착이 부른 불행..ㅋㅋㅋㅋㅋ

사실 저 인지력 이정표들을 얻는 과정에서 자꾸 하나씩 놓치고 이해력 만렙이 되어버리는 바람에, 이정표 다 얻어보려고 다시 영아로 되돌렸다가 성장시키고 반복하다가ㅋㅋ..

 

욕구 관리를 잘못한 상태로 성장시켜서, 처음엔 없던 '불행한 영아' 특성을 갖게 됐다(...) 인지력 이정표 다 얻었으니 그냥 남겨두기로ㅠㅠ 다녤 미아내....🤣🤣

 

관대함 가족 관계성이 뜨길래 설정해주었더니..

다니엘이 자꾸 난장판으로 어지르는데도 왠지 모를 미안함에(?) 그냥 조용히 너그럽게 타이르는 훈육을 했더니, 가족 관계성이 관대함으로 떠서 아무 생각 없이 설정해주었다. 그랬더니 더 떼를 써버려...?😅 우리 순딩이 다녤 어디 갔니..?

엘리트 영아 엘리트 유아 행복한 영아

톰에겐 너무 엄격해서 슬프고, 다녤에겐 너무 관대해서 슬픈.. 중간이 없어 웃픈 가족 관계성 시스템ㅋㅋㅋ 관대함 가족 관계성도 나중에 어떻게 될지 모르지만 일단 별로인 것으로💦

 

그래도 다녤이 유아가 되면서부터는 '어쨌든' 출근을 할 수 있었다(...)

복잡한 가운데 어느덧 과학자 8레벨 신기술 선구자가 된 제니! 이 난리 통에 제니 인생 첫 직업군 정상에 오를 날이 머지 않았다. 한 직업군 정상 되기가 이렇게 어려운 일이었다니!ㅋㅋ 그간 육아에 치여 못한 청년 이정표도 좀 달성해보자'- '

 

유아 이정표 이동 기술 최고 수준 좀만 더 시도해보고 안되면 둘다 성장시켜주어야겠다😉 아마 하이스쿨 라이프 팩으로 청소년 컨텐츠가 제법 많아졌으니 그 관련한 청소년 이정표들도 있을 것 같아 기대중!

 

세상에서제일좋아애정표현하는형제투샷
세상에서 제일 좋아 (부둥부둥)

역대급으로 길었던 요번 그로잉 투게더 확장팩 후기는 아마도 다음 편이 마지막 편이 될듯 합니다. 드뎌 과학자 정상에 오를 제니와 청소년이 된 톰과 어린이가 된 다녤도 커밍쑨 💜

 

➡ 그로잉투게더 확장팩 후기 + 플레이 일지 1

➡ 그 외 심즈 확장팩 후기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