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즈4] 그로잉투게더 확장팩 후기 + 플레이 일지 3

반응형

그로잉투게더 확장팩 1, 2편은 너무 의식의 흐름 수준으로 써서 3편은 좀더 다듬어서 써보려고 했는데.. 또 틀려먹었다(..) 드디어 영아를 벗어나 유아가 된 톰과 함께👦

 

*모든 사진들은 한번 누르면 큰 화면으로 보실 수 있어요!

 

영아용침대유아용침대로업그레이드
뚝딱뚝딱-☆

톰이 유아가 되었으니 영아용 요람을 유아용 침대로 바꿔주었다. 이층 침대 아래층에 두는게 미안하지만 집사와의 동거를 위해 어쩔 수 없단다*-_-* 그래도 뷰는 제일 좋음..

 

가보함
가보함이라며..

가보 보관함은 우리 가족의 노인 심 누군가가 가보로 설정을 안해서 그런가? 누구나 무언가를 넣을 수 있어 잡다한 게 많이 들어가 있다. 굴러다니던 장난감이라던가, 남은 음식이라던가(..) 

 

미세먼지가득
으아.. 생태발자국 공업 상태ㅠㅠ

예쁜 마을이 뿌얘졌다. 애기들 미세먼지..👦👶 공청기도 없는데 안돼ㅠㅠ 얼른 초록초록해지길 바라며 급히 에너지 효율장치 업그레이드도 하고 태양광, 풍차도 설치해주자 일단 중립 상태로 바뀌었다💦

 

혼자먹기혼자용변보기
혼자서 잘 먹고 용변도 보러가는 톰

유아가 되니 자꾸 아기의자에 앉혀도 다시 바닥에 내려놓곤 해서, 음식접시 들고 소파 가서 먹는다.. 이게 오류인건지 독립적인 성향이라 그런지 헷갈린다. 그래도 혼자 알아서 척척🧡

 

네스팅블록도척척
네스팅 블록도 갖고 놀며 이정표를 쏙쏙 달성중☆

이해력 레벨도 2부터 시작해서 그런지 잘 찡찡대지도 않고 잠도 잘자고, 영아를 한번 거치니 유아 육아는 훨씬 수월해졌다! 그렇다면.. 신생아+영아 동시 육아에 이어 영아와 유아 동시 육아는 또 얼마나 힘들지, 제가 한번 해보겠습니다🤣

 

영아가된다니엘
영아가 된 다니엘

집사 토루의 유전자를 받아 과학의 힘으로 태어났던 다니엘도 영아로 성장했다!

 

이제 보니 톰은 아빠 레오의 머리색과 같은 갈색이고, 다니엘은 (과학적) 아빠 토루의 머리색과 같은 빨간색이다. 이 집 아들들은 아빠 머리색을 닮은'- '🖤

 

집사와다니엘다니엘의특성
다니엘의 특성은 차분함 / 왕성한 식욕 / 안겨 있는게 좋아

왕성한 식욕이래서 가뜩이나 욕구가 빨리 떨어지는 영아인데 더 힘들까봐 걱정했는데, 차분하고 순한 스타일이었다! 참고로 힘들었던 신생아+영아 육아 당시 톰의 성향은 천사였다🧚‍♂️ (근데 왜 그렇게 빡셌지..?🤣)

 

야심가제니
승진 못해서 긴장한 야심가 제니

신생아+영아 동시 육아 당시 결근과 휴가를 밥먹듯이 써대서 한동안 보조 연구원(3레벨)을 벗어나지 못했던 제니. 야심가라서 긴장함 무드렛이 자꾸 뜨길래 승진 좀 시켜주려고 육아는 집사가 중점적으로 맡게 했는데..

 

잠들때까지책읽어주기목욕시켜주기
톰 잘때 책도 읽어주고, 다니엘 목욕도 시켜주고..
너덜너덜해진집사
금세 너덜너덜해진 극한직업 집사(...)

 

동시취침
그래도 그로잉 확팩 플레이 중 처음으로 넷이 동시에 잠든 순간!

왠지 감격스럽다💦 그래도 신생아+영아 때 집사, 베이비시터, 엄마, 아빠 다 동원해도 먹지도 못하고 자지도 못했던 데에 비해선, 잠도 자고 밥도 먹고 기본 욕구는 좀 챙겨지는 것 같았다. (그렇다고 엄청 잘 챙기진 못...)

 

아픈집사
애기 둘을 혼자 케어하다가 병 걸린 집사 ㅋㅋㅋ

영혼 없는 슬픈 표정으로 밥 먹고, 수시로 머리잡고 비틀비틀 헤데이크 외치길래 결국 독박육아에서 해방시켜주었다..

 

육아도우미카일
육아도우미(?) 카일 도와줘..!

 

영아소개하기영아와카일
카일에게 다니엘 소개시켜주며 냅다 안겨주고 출근해버리는 제니 ㅋㅋ

영아가 있으면 다른 사람에게 '소개하기'가 가능해진다. 애기 낳은 친구네 놀러가면 애기 한번씩 안아보는 현실 모먼트 같아서 쏘 큐트...👶

 

놀라운카일의특성
놀랍게도 카일은 천재, 게으름, 덤벙거림 특성이었다! (게으름 특: 집안일할 때 긴장함)

자주 보다 보니 조금만 성형해줄까 하고 들어갔는데 특성 보고 놀람.. 아니, 육아와 집안일을 잘 도와주길래 깔끔한 성격인줄 알았는데. 엄청난 게으름+긴장을 극복하고 간신히 도와주는 거였구나...?😳

 

카일집안일
본격 묵어가기 이벤트를 가사+육아도우미 초빙으로 써먹기..☆ 이제 카일이 집안일 해주면 더 감탄해야 함..

 

친구가된톰과카일첫유년기친구이정표
카일은 톰의 첫 유년기 친구가 되어주었다 -☆

이정표 시스템에 이름 남는 거 너무 좋다.. 것뿐만 아니라 첫 목욕도 누가 해줬는지, 소변 실수도 어디서 누구한테 했는지까지 찍혀 있다 ㅋㅋ 앞으로의 인생 방향 뿐만 아니라 그동안의 인생의 자취, 발자국 그런 느낌 💛

 

 

 

영아지켜보기
영아-유아 상호작용이 가능하다!

다니엘 지켜보기를 누르면 왜인지 이해력 레벨이 올라간다..?🤔ㅋㅋㅋ 초반엔 지켜보기 등의 간단한 상호작용만 나타나더니 다니엘도 크고 톰도 크면서, 또 관계레벨도 높아지면서 웃기, 옹알거리기, 키스 날리기 등 메뉴가 더 많아졌다!

 

동생에게치이는톰
맴찢.. 아니야아ㅜㅠ

처음엔 자기한테 자꾸 나눠줄 관심이 없다며.. 엄마에게 상처받은 슬픔 무드렛이 뜨는데 연년생 동생에 치이는 형아 같아서 몹시 짠했다💦

 

동생지켜보는톰
다니엘이 처음 고개 들어올리기 성공해서 이정표 달성하는 동안, 뒤에서 동생을 지켜보던 톰..

캡쳐는 못했지만, 다니엘과 하트 말풍선을 번갈아 띄우면서 되게 응원하고 있는 것 같아서 막 훈훈해지고 있었는데..?

 

알고보니질투심
그게 뭐가 대단하다고 ㅋㅋㅋㅋㅋ 질투심 ㅋㅋ

이정표 달성한 동생을 보며 자기 존재감 흐려졌다고 괜히 심통난게 귀엽고요...😅

 

그래도동생이랑놀아주는형아
그래도 동생이랑 놀아주는 착한 형아

장난감 가지고 놀아주는데 정작 톰 본인의 재미 욕구는 떨어져갔다. 막상 재미는 없었던 모양 ㅋㅋㅋ 그래도 틈틈이 동생을 잘 지켜봐주고(?) 또 다니엘이 옹알이 시작하면서부터는 둘이 이야기하는데 귀염뽀짝하다..

 

귀여운영아와유아
영아와 유아의 귀여운 투샷!

 

크리스마스파티
아빠 레오도 불러서 크리스마스 맞이하기:D

톰의 아빠 레오나, 다니엘의 아빠 토루에겐 아예 집 열쇠를 주었더니 수시로 놀러오고 있다. 겨울 축제를 맞아 트리를 꺼내어 즐겨주었다🎄🎁

 

우는아이에게선물안주는겨울할아버지
그런데 겨울 할아버지한테 선물도 못 받는 슬픈 현실..

애기가 겨울 선물 부탁하는데 선물 안주는거 처음 봤다.. 톰은 사실 공격적임 성향을 가지고 있어서 친밀도가 낮은 심들은 물고 때리기도 했다😥

 

공격적인아들
심지어 엄마인 제니도 몇번 걷어차였는데...

 

이거아니야
???: 힘들 때 웃는 사람이 일류다..

찐 당황스러웠던 광기의 알림창 ㅋㅋㅋ '제니는 톰의 무례한 말이 얼마나 효과적인지 놀라움을 금치 못할 지경입니다. 틀림없이 톰은 오랜 시간을 투자해 악의가 가득한 말을 생각해 냈을 것입니다!'에 이어 '악의적인 말을 좋아한다'니ㅋㅋㅋ

 

취향이 상당히 이상해질 것 같아서 황급히 아니요를 눌렀다🥵 결혼은 취향 맞는 남자랑 하게 해줄랬는데 그런 사람 만나면 안돼🤣 심지어 걷어차였을 때도 뭔가 톰에게 화내는 리액션이 나올법한데 관계 레벨이 전혀 떨어지지 않았다..

 

 

 

승진한제니
광기의 제니는 어느덧 기술 혁신가(과학자 5레벨)로 승진했다..☆

 

조깅하는제니
예쁜 동네에서 조깅하기

신생아+영아 동시 육아 때는 운동할 시간도 없어서 점점 살이 쪄 가고 있었는데, 이제 조깅할 여유도 생겨 틈틈이 운동시켜주었다. 동네가 되게 예쁘다..!

 

해적놀이해주기
잠도 못자고 야밤에 해적놀이 하기 ㅋㅋ

열일해서 승진도 했으니 며칠은 또 육휴 써가며 열심히 톰이랑도 놀아주었다. 작은 집에 어울리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유아 놀이터도 배치해주기🤑

 

플래시카드놀이
플래시카드 놀이도 같이 하고-!

욕구(철자/숫자) 플래시카드 놀이는 유아 눌러서 [친밀함] - [활동]을 누르면 해줄 수 있다. 대화 메뉴가 바뀌어서 초반엔 모르고 네스팅 블록만 주구장창 해주었던..💦

 

물놀이터에서놀아주기
집 앞에 있는 분수 물놀이터에서도 같이 놀아주기 (톰은 물을 좋아하는 성향이 있어서 더 좋아했다)

 

공동육아
공동육아의 현장..!

중간에 묵어가기 이벤트 손님으로 부른 토루와 레오도 틈틈이 육아에 동참해주었다. 토루는 다니엘 담당, 레오는 톰 담당으로 분업이 척척!

 

다니엘의이정표달성가정부의도움
가끔 가정부의 힘을 빌리기도 했다 ㅋㅋ..

다니엘은 차분함 특성이라 그런지 톰에 비해 굉장히 순한 애기였던 것 같다! 특히 성향에 따라 케바케가 되는 듯하다. 스무스하게 이정표 달성하고 어느덧 앉기 성공하고, 가정부에 의해 처음 이유식을 맛보게 됐다😁😁

 

특급영아해결사
육아 10레벨 달성하니 특급 영아 해결사도 생겼다!

제니도 빠르게 육아레벨 만렙★ 특급 영아 해결사가 생겨서 더 케어하기 편해질것 같았는데, 기저귀는 자동으로 갈아주지 않아서 따로 눌러서 시켜주어야 했다. 기존의 특급 아기 해결사에 비해 아쉬움..

 

엘리트유아
우리 아이 천재..? 벌써 톰은 기술레벨 만렙 달성 ☆

 

엄격한가족관계성의단점
그러게...?

톰과 놀아주거나 재울 때면, 이렇게 착하고 똑똑한 아들에게 좀더 관대해져야 하지 않을까라며 슬픔 무드렛이 자주 떴다. 엄격한 가족관계성 괜히 설정해준듯 ㅋㅋ

 

톰의유아이정표
남은 유아 이정표

어느덧 유아 이정표도 모두 모은것 같은데.. 이해력 마스터하고 철자 배우기도 성공했는데, 그 다음 단계인 '숫자 배우기'와 '이동 기술 마스터'가 아무리 해도 되지 않는데 오류인가..?

 

*기술 만렙을 먼저 달성해버리면 오류로 인해 남은 이정표를 얻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원래 계획은 유아 이정표 모두 달성시킨 다음, 빠르게 어린이로 성장시켜서, 궁금했던 나무집도 꾸며보고, 자전거도 가르치는 등 여러가지 해보고 싶었는데, 오류 때문에 그러지 못했다. 다 못 모은 게 아쉽지만 곧 어린이로 성장시켜주기로🧑

 

✔ 그래도 처음 신생아+영아 동시 육아가 빡세서 그렇지 영아+유아 동시 육아는 생각보다 할 만은 했다. 특히 영아 시절을 거쳐 유아가 되니 엘리트 유아 급..!🧚‍♂️

 

 

 

+

파자마파티
생일 파티 대신, 침낭 보상을 얻기 위한 갑분 파자마 파티 ☆

실버 보상에는 귀여운 유아용 침낭, 골드 보상에는 전 연령대가 사용 가능한 침낭이 있어서, 파자마 파티 소셜 이벤트 개최해주었다. 보상은 또 못 참지...!

 

침낭내려놓기
미리 침낭을 배치하지 않아도 된다!

침낭 미리 깔아두어야 하는 줄 알고 샀다가 다시 없앴다.. 손님 초대해서 침낭 깔라고 하면 알아서 침낭을 척척 까는데.. 아무렇게나 까니까 배치는 다시 해주어야 한다. 침낭 깔 충분한 공간만 있으면 될듯-!

 

무서운뱀파이어이야기
손님들 모아놓고 자기 전에 무서운 얘기하는거 국룰...!

이 파자마 파티, 꼬마 캠퍼 키트 아이템들이랑 찰떡이다. 그런데 너무 어두울 때 시작했고 비까지 와서 내가 생각했던 그 베개싸움하며 노는 그 파자마 파티 그림은 볼 수 없었다.. 그냥 야외 취침하는 수련회 느낌ㅋㅋㅋ

 

잠자기로골드달성
잠만 자도 골드 등급 달성!

손님에게 잠자기만 외치면 알아서 척척 자기 침낭에 들어가서 잔다. 베이비 샤워에 이어 파자마 파티도 골드 달성하기 엄청나게 쉽다. 난이도 최하☆

 

잠자는데장난치기
자는 친구 얼굴에 밀가루 투척 ㅋㅋㅋ

자자고 해놓곤 ㅋㅋㅋ 혼자 슬쩍 깨서 장난을 칠 수 있다.. 이거 수련회 맞자나😂😂

 

장난쳐도훈훈한분위기
밀가루 세례받은 친구는 자다 깨서 파우더 탈탈 털어내고 있고, 옆에서 웃겨 죽는 토루 ㅋㅋㅋ

 

장난치고신난제니
장난치고 너무 신나버림 ㅋㅋㅋㅋ

 

파자마파티대성공
아침이 되고 파자마 파티는 대 성공 ☆

 

파자마파티침낭컬렉션
파자마 파티 보상 침낭 컬렉션!

역시 보상 답게 디자인이 꽤 귀엽고 기본 침낭보다 훨씬 예뻐서 좋았다. 가방에 들고 캠핑하러 다니기에도 좋을 듯🏕

 

✔ 묵어가기 손님이나 파자마 파티 이벤트 너무 좋은 것 같다ㅋㅋ 소셜 이벤트 잘 안하는 편인데 종종 하게 될 것 같다. 여자친구들끼리 잠옷 입고 베개싸움하는 느낌으로, 하이스쿨 팩과도 잘 어울릴 듯. 청소년기 되면 다시 찍어봐야지..!

 

흐뭇한 가족 뽀뽀로 마무리 -♡

다음 편 톰 어린이를 기대해주세요🧑❤

 

➡ 그로잉투게더 확장팩 후기 + 플레이 일지 4 (new)

➡ 그 외 심즈 확장팩 후기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