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즈4] 뚝딱뚝딱 뜨개질 아이템팩 출시 + 플레이 일지

반응형

 

작년 11월 투표 시작해서 선정되었던 뜨개질팩이 드뎌 나왔다.

7월 29일 출시된 뚝딱뚝딱 뜨개질 아이템팩 🧶

원래 이름은 nifty knitting stuff. 번역을 귀엽게 잘한 듯👏

뚝딱뚝딱 뜨개질팩 아이템팩 확장팩 순서

에코팩에선 가구, 양초, 탄산주스를, 이번 뜨개질팩에선 뜨개용품을 만들 수 있다. 역시 대세는 diy인가...!

에코팩의 (비싼) 번들팩 느낌.

손뜨개질팩 레트로

새로운 취미를 위해 심들에게 필요한 것은 실 바구니면 충분합니다. 심들은 처음에는 양말과 비니를 뜨다가 점점 실력이 늘면서 스웨터, 아기 우주복, 아이 장난감, 심지어 우편함 장식 덮개 같은 흥미로운 작품에도 도전할 수 있게 됩니다. 왜냐고요? 왜 안 되나요, 라고 물어야 하는 것 아닙니까? 충분히 실력이 쌓이면 다른 심들에게도 뜨개질의 즐거움을 전할 수 있습니다. 그냥 자리에 함께 앉아서 뜨개질하는 법을 가르치거나, 실패작이지만 좋은 마음으로 뜬 스웨터를 선물해 주세요. 중요한 것은 마음이니까요. 아마도요.

출처 : 심즈 4 공식 사이트

 

심즈4뚝딱뚝딱뜨개질팩
뚝딱뚝딱 뜨개질 다운로드 완료!

 

심즈4뚝딱뚝딱뜨개질팩새로추가된아이템
새로 추가된 아이템들.

메인 아이템 급인 흔들의자만 4개! 팔걸이 유무, 쿠션에 따라 나뉜다.

그 외에 실 바구니, 수납 데스크, 수납판, 벽 선반, 플라워 장식, 위빙세트(장식), 자수 벽 장식, 트롤리, 소파 등이 추가되었다.

 

심즈4뚝딱뚝딱뜨개질팩토탈인테리어방
추가된 토탈 인테리어 방: 할머니의 손길
심즈4뚝딱뚝딱뜨개질팩뜨개질여왕야망이정표
새로 추가된 야망: 창의력 탭에 뜨개질 여왕 야망이 추가되었다. 보너스 특성은 '신성한 뜨개질 지식'
심즈4뚝딱뚝딱뜨개질팩뜨개질야망
뜨개질여왕야망
뜨개질 여왕 이정표 1단계부터 4단계까지!

뜨개질 여왕을 향해-☆

 

에버그린하버마을코니퍼역의팅커가족부지
플레이할 곳은 에버그린 하버 마을 코니퍼 역의 오리지널 심인 팅커 가족들.
흰색지붕은왜없는가로출발한컨셉
왜 흰색 지붕인 집은 없는가...에서 출발한 컨셉 ㅋㅋㅋㅋ

저번 에코팩에 추가된 에버그린 하버에서 코니퍼 역만 생태발자국 상태가 그린이 안되길래, 오리지널 심들인 팅커 가족 부지 때문인가 싶어, 잠시 플레이하러 왔다가 리모델링만 하고 나갔었다(...)

 

하다 보니 왜 흰색 지붕 집이 없는지 알 것 같았다. 그냥 눈 쌓인 느낌이랄까..

창문 매치가 잘 안되서 그냥 대충 마무리했었다.

 

 

아래는 뜨개질팩 업뎃 전 리모델링한 스샷.

부엌리모델링스샷
부엌
식당리모델링스샷
기존 부지에 비해 1층 부엌과 식당이 매우 예뻐졌다! 거실을 엄청 뜯어 고쳤던 기억이💦

 

2층작업방아이방
2층 작업실, 아이방
2층안방인테리어
2층 안방. 2층은 그냥 가구 재배치했던 수준이었다.

 

신호등느낌의물재생기
생태발자국 그린으로 만들어 주려는데, 물 재생기가 너무 멋없어서 고민하다 신호등 느낌나게 알록달록 칠해주었다 ㅋㅋㅋㅋ

 

뜨개질팩 업뎃 후 본격 플레이 시작 ⭐

2층뜨개질팩아이템들배치완료
2층에 뜨개질팩 아이템들 배치 완료!

 

뜨개질팩예쁜문
아니 문이 왜 예쁘고 난리...

이번 뜨개질팩에 추가된 문.

전체적으로 알록달록 파스텔톤으로 빈티지 느낌도 나고 따뜻한 색감이라 좋다💛💛

 

벽난로업그레이드중부드럽게흔들흔들흔들의자
부드럽게 흔들흔들 나도 갖고 싶다...

가구들 배치하고 불날까봐 벽난로 안전점화 업그레이드하는데, 심들이 자연스럽게 와서 흔들의자에 앉는다😁

 

전에 플레이할 때 팅커 가족들을 다 개명해주었다.

왼쪽은 링링, 오른쪽은 다이애나.

원래 티나였나? 성형하니 약간 중국스러워져서 링링이라고 이름지었던 것 같다 ㅋㅋㅋ

 

뜨개질시작
뜨개질 시작하기!

뜨개질 시작하는 방법은 활동과 기술 - 뜨개질 바구니를 구입한 후 심의 가방에 넣고 눌러주면 메뉴가 뜬다.

1레벨은 비니부터 뜨기 시작.

 

1단계비니뜨기
귀엽...

아래로 내리면 흰색 호랑이 비니가 있었다 ㅋㅋㅋ 흰색 호랑이 비니 뜨기 시작:>

 

뜨개질기술습득
손재주 좋은 티나/링링 (전직 마스터 수공업자)이 뜨개질을 시작했다>_<

 

벽난로앞흔들의자에서뜨개질중
벽난로 앞에서 흔들흔들 열심히 뜨개질..
뜨개질완성
어느새 뜨개질 완성!
흰색호랑이비니
완성한 흰색 호랑이 비니. 왠지 평창 올림픽 마스코트가 생각났다(...)
새로추가된헤어
모자 쓰다가 발견한 새로 추가된 헤어들.

여심헤어 2개, 남심헤어 3개가 추가되었다.

위의 헤어는 딱 세련된 중년 여심헤어 스타일이라, 종종 쓸 수 있을 것 같다.

(=쓸 수 있는 머리를 1개 건졌다!!)

 

남심헤어는 늘 그렇듯 그냥 그렇다.

 

새로추가된상의
추가된 상의와 아직 잠겨있는 의상들.

뜨개질 레벨을 올려 의상을 만든 후 옷장에 추가하면 잠금해제되어 활성화된 가족들이 입어볼 수 있다.

 

뜨개질시작하기뜨개질시작하기
뜨개질은 가방에 있는 바구니를 클릭해 시작할 수 있고, 소파나 흔들의자를 클릭해 뜨개질을 시작할 수도 있다!

어디서나 뜨개질 바구니만 있으면 가능한 뜨개질🧵

 

변기에앉아뜨개질하기
티저에 나왔던 것처럼 변기에 앉아서도 한다(...)

수면, 허기 욕구들이 바닥을 치고 있는데 변기에 앉아 한참동안 뜨개질해서 당황..🤨

 

벽난로흔들의자조합
1층에도 흔들의자 배치 완료. 벽난로+흔들의자 조합은 진리인 것 같다.

 

3레벨화분행거
3레벨이 되자 화분 행거를 만들 수 있다!!

행잉 플랜트가 있다니! 그것도 화분걸이와 화분 색깔이 종류별로, 길이별로 꽤 다양하게 세분화되어 있다.

인테리어용으로 굿굿👍

 

3단행잉플랜트
3단 행잉 플랜트! 현실로도 갖고 싶다22222

 

아이흔들의자가지고놀기
학교 갔다오자마자 신나게 흔들의자 가지고 노는 어린이 심. 재미 욕구가 상승한다!

 

헤비메탈포즈헤드뱅잉
오디오에서 헤비 메탈을 틀어놓으면 심이 기타 포즈를 잡을 수 있고 헤드뱅잉도 한다.

 

4레벨러그뜨기
4레벨엔 러그가 추가되었다. 에코팩의 제작 러그와는 다르게 정말 뜨개질한 느낌!
품질낮은러그
품질이 낮으면 이렇게 구멍이 숭숭 뚫린다.. 이것도 나름 느낌 있다며 깔아두었다 ㅋㅋ
뜨개질5레벨달성
순조롭게 뜨개질 레벨 5 달성.

5레벨부턴 다른 심에게 뜨개질 지식을 전수할 수 있고, 스웨터를 뜰 수 있다.

뜨개질팩 아이템 추가 옷 전체보기

세화분용짧은행거꽈배기무늬러그
뜨개질한 행거와 러그를 온라인 PLOPSY에 올리면 이렇게 된다.

뜨개질한 아이템, 의상들은 내가 사용할 수도 있고, 기부도 가능하고, 온라인몰 PLOPSY에 팔 수 있다.

 

뜨개질팩에 새로 추가된 Plopsy(플롭시)는 온라인 예술 공예 상점.

티저에서 봤을 땐 당연하게 즉시 판매가 될 줄 알았는데, 의외로 방식이 현실스러웠다. 중고나라나 당근마켓 느낌이ㅋㅋ

물품을 Plopsy에 올려두면 누군가 가격을 제시하는 식.

 

 

제작한 캔들, 물약, 목공품도 올릴 수 있고 꽃꽃이도 가능해질 거라고 한다.

 

플롭시plopsy검색하기
그러나 Plopsy를 검색해보면 내가 올려둔 아이템은 없다.

핸드폰으로 Plopsy에 들어가 보면 그냥 플레이하는 심과 관련 없이 시스템상 랜덤으로 템들이 돌아가며 검색된다. 판매자 이름은 그냥 EA 개그용인 듯ㅋㅋ 갱신 시간이 길지 않아 좋은 것 같다.

 

구매가가격제시알림
구매자가 가격을 제시하면 요렇게 알림이 뜬당.
뜨개질한우편함커버
우편함 눌러서 배송 완료! 우편함 커버도 뜨개질한 건데 너무 예뻤다😍 각 집마다 필수템이 될듯!

 

6레벨푸프스툴뜨기
6레벨이 되면 뜰 수 있는 푸프 스툴. 이것도 예쁘다>_< 현실로도 갖고 싶은.
뜨개질한스웨터원피스
뜨개질한 스웨터 원피스. 처음 입혔을 땐 별로다 싶었는데..
여자전신용겨울의상
막상 플레이하는 걸 보니 괜찮았다. 전신용 의상이고 겨울옷으로도 딱인듯!
7레벨장식뜨기
'오, 세상에'라니ㅋㅋ 장식들도 정말 귀엽다!

 

벽난로앞에서뜨개질
따뜻한 벽난로 앞에서 뜨개질하기
알록달록한거실
뜨개질하면서 점점 1층 거실이 알록달록해지고 있다!

 

7레벨부터만들수있는문어
7레벨부터 만들 수 있는 문어!

문어 눈이 너무 크다..

흔들의자 왼쪽에 있는게 푸프 스툴!

 

뜨개질장식모음
귀여운 펭귄과 선인장 장식!

만들 수 있는 장식이 다양해서 좋았다! 선인장도 두개나 되고. 색도 여러 색깔로 예쁘게 조합되어 있다.

 

그냥장식인위빙도구
실제로 조작이 가능할 줄 알았는데 그냥 장식이라서 아쉬웠던 위빙도구.

 

뜨개질8레벨
8레벨은 유아, 아기 우주복을 만들 수 있다.
전설품질의문어장식
무려 전설 품질의 문어!

뜨개질 아이템 품질은 낮음 < 보통 < 뛰어남 < 전설 순이다. 완벽함 대신 전설인건가 ㅋㅋ

 

목도리가달린스웨터뜨기스도리
9레벨부터 만들 수 있는 목도리가 달린 스웨터. 일명 스도리라고 해야 한다는 알림이...
플롭시검색하기
판매자가 죽음의 신이라니...!

아이템이 워낙 다양하니 뜨개질하면서 Plopsy로도 구매했다. 가격들도 저렴하니..

 

여전히변기에서뜨개질
여전히 변기에 앉아서도 열심히 뜨개질하는 링링이..
내적비명무드렛
이렇게 열심히 떠서 다이애나에게 선물 줬는데 반응이 좋지 않았다고 ㅠㅠ 내적 비명😭

직접 뜨개질한 옷이나 아이템을 다른 심에게 선물로 줄 때 반응이 좋지 않으면 창피함 무드렛이 뜬다 ㅋㅋㅋ

반응형

 

뜨개질기술마스터
드디어 뜨개질 기술 마스터!
10레벨아이장난감
10레벨이 되면 아이 장난감을 뜰 수 있다. 각종 곰돌이들과 죽음의 신 미니미.
죽음의신미니미들
죽음의 신 컬렉터가 된 것 같다. 여기에 죽음의 신도 같이 놓고 찍어줄걸(...)

 

이번엔 선물 반응이 좋았나보다 ㅋㅋ
아이장난감과곰돌이모음
아래 테이블 위에 있는 곰돌이 & 팬더가 10레벨 때 만들 수 있는 아이 장난감 🐼
푸프스툴에앉은애기
푸프 스툴에 애기가 앉으니 딱 맞는 느낌.
아이에게뜨개질알려주기
아이에게 뜨개질을 알려주자..
혼자흔들의자에앉아뜨개질을시작한아이
혼자서 흔들의자에 앉아 뜨개질을 시작했다ㅋㅋㅋ 너 영재구나..

 

어린이심은뜨개질해도플롭시에팔수는없다
어린이 심은 뜨개질할 수 있어도 Plopsy에 팔 수는 없다👧💦

 

뜨개질야망달성
이것저것 뜨다 보니 뜨개질 야망 달성 🧶
야망달성특성신성한뜨개질지식
야망 달성 보상 알림 :>
신성한뜨개질지식특성추가
신성한 뜨개질 지식 특성이 추가되었다!

뜨개질 여왕 야망을 달성하면 다른 심에게 뜨개질 지식을 전수할 때 보너스가 있고, 특별한 아이템을 뜰 수 있다는데...

 

일명금지된스웨터
티저에 나왔던 스웨터를 뜰 수 있게 된다ㅋㅋ 일명 금지된 스웨터.

 

야망달성보상으로야니조각품야니장난감
야망 달성 보상으로 뜨개질할 수 있는 특별한 아이템, 야니 조각품 & 장난감.

무려 야망 달성 보상으로 야니 조각품, 장난감을 만들 수 있다는데, 야니(yarny)가 뭔지 몰라서 어리둥절했다.

알고 보니 EA게임 언래블 (Unravel)의 캐릭터라고.

야니가 실로 만들어진 작은 캐릭터인데 자신의 실타래를 풀어 여정을 떠나는 게임이라는 설명이...

 

그냥 또 EA 특유의 개그코드인 걸로..

 

야니랑스웨터짜는중
야니랑 스웨터들도 열심히 짜는 중!
금지된스웨터야니장난감조각품
차마 내 심에게 입힐 수 없어 마네킹에게 입혀준 금지된 스웨터 & 야니 장난감 & 조각품..

음.. 솔직히 야망 보상으로 만들 수 있다기엔 좀 매력이 없어보였지만 그냥 기념으로 배치해둔다.. ㅂㄷㅂㄷ

Plopsy에서도 살 수 있다.. 그것도 생각보다 저렴하게!

 

세상시크하게생긴심금지된스웨터의힘
금지된 스웨터의 힘이랄까(...) 세상 시크하게 생긴 심도 이렇게 된다. 거의 마법의 스웨터 수준..(절레절레)

 

언제추가된지모르는오리지널전신의상오리지날전신의상
보다 보니 이 옷은 언제 추가된 건지 모르는 오리지널 전신 의상들.. 예쁘군 +_+

 

여성토탈코디기존옷활용
뜨개질팩에 추가된 여성 토탈 코디 중 2개! 1개는 기존 옷 활용 같았다..
교수님코디
남심 코디는 1개... 왠지 교수님을 시켜야할 것 같다.

 

그리고 뜨개질 여왕 야망 달성의 또다른 보상.

 

신성한뜨개질지식전수하기
다른 심과의 대화 메뉴에 추가된 '신성한 뜨개질 지식 전수하기'

얼마나 신성하게 전수하길래.. 하고 봤더니 ㅋㅋㅋㅋㅋ

 

5레벨까지광속학습
한번 전수하는데 어마어마한 속도로 뜨개질 레벨5까지 광속 학습.

 

너무쉽게마스터해버림
마스터했...다?!

몇번 반복해서 전수하자 심즈 시간으로 약 14시간 만에, 가방에 뜨개질 바구니도 없는 뉴비뜨개질 10레벨 마스터했다 ㅋㅋㅋㅋ

 

링링이는 뜨개질마스터하는데 얼마나 걸렸더라...?

변기 위에서까지 하면서 틈틈이 한건데🤣🤣🤣

 

이 정도면 얘 한명으로 다른 심들 다 뜨개질 5레벨 정도는 가뿐히 익히게 할 수 있고, 마음 먹으면 마스터도 시킬 수 있다.

가방에 뜨개질 바구니도 없는데 마스터하게 했다는게 대단한 보상 같기도 하고... 음.. 다소 웃픈 보상이었다..😂

 

 

 

플레이하고 간단히 느낀 점

1. 뜨개질 아이템들 색깔, 길이 등이 다양하고 색깔도 넘 넘 예뻐서 인테리어용으로 좋다. 특히 우편함 커버가 유용했다. 드디어 예쁜 우편함이 생긴💌 행잉 플랜트도 생겨서 좋고🌱 파스텔톤의 스툴도 예뻤다.

2. 스웨터는 좀더 추가됐으면 좋겠다😂


3. 뜨개질여왕 야망 달성 보상이 더 있었으면 좋겠당... 특별한 아이템이... 너무 약해...!😭😭


4. 프리랜서 수공업자 (심플리 크래프트) 분야에 뜨개질도 추가되면 좋겠다. 노동부에 등록하는 방법이 있긴 하지만..


5. 뜨개질로 온라인에 팔아서 돈을 벌긴 힘든 것 같다! 품질이 전설은 되어야 좀 비싸게 팔림...

6. 링링이는 이 정도 속도로 뜨개질을 전수하면 스페셜 원데이 클래스 수준인데. '반나절 만에 뜨개질 마스터 시켜드립니다',,, 지식 전수하고 팁도 받았으면 좋겠다'- '...


7. 사업부지 구입해서 뜨개방을 열면 되겠다(?!)


8. 뜨개질한 소품들은 매우 매우 귀여웠다!🌵

9. 그러나 심이 직접 뜨는 것보단 Plopsy에 올라와 있는 템들을 구입하는 게 더 나을듯.. 목록 바뀌는 간격도 빨라서 핸드폰으로 수시로 확인해보면 다양한 소품, 장식, 의상들을 구매할 수 있다. 캔들도 팔고 물약도 판다!

 

10레벨달성후곰돌이인형들과소품들모음
10레벨 달성 후 색깔별로 만들어 준 곰돌이 인형과 기타 소품들! 깨알같이 넘 귀엽당.

에코팩에 있었던 양초들🕯과 같이 디피해주면 엄청 잘 어울린다😍

현실에서나 심즈나 캔들은 진리인건가..!

 

요번 뜨개질팩은 미니멀 라이프팩이랑 에코팩과 궁합이 참 잘 맞는것 같다. 색감도 그렇고! 알록달록 뜨개질팩 같은🌈

에코라이프 재활용 확장팩 출시 업데이트 뉴스 알림 

본업으로돌아와양초만들기
본업으로 돌아와 양초 만드는 링링이.

'마스터 수공업자+뜨개질 여왕'이니 틈틈이 돈 벌어서 사업장 부지 사서 공방 하나 열어줘야지xD